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오죽하면 김연아 반박영상이 나왔겠나?

by 피앙새 2010. 4. 13.
반응형
김연아에 대한 것은 모든 것이 이슈가 되고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오늘 오전에 기분좋은 소식과 씁쓸한 뉴스 두가지가 올라왔습니다. 기분좋은 뉴스는 피겨 세계 랭킹 1위를 유지하고 있다는 것이고, 씁쓸한 뉴스는 김연아 반박 동영상입니다. 유튜브에 올라온 김연아 반박 동영상을 보고 가장 먼저 든 생각은 '오죽하면 이런 영상까지 올렸겠나!' 하는 생각에 씁쓸하지만 한편으로 통쾌함마저 들었습니다.

일본은 김연아가 등장한 이후부터 눈엣가시처럼 여겼습니다. 동갑나기 아사다 마오의 길목을 연아가 막고 있었기 때문에 연아가 이쁘게 보일리가 없겠죠. 그래서 치사하게 동원하게 김연아 흠집잡기입니다. 유튜브 동영상 사이트에 검색어로 '김연아'를 치면 수많은 영상이 나오는데, 70~80% 이상이 일본에서 만든 영상입니다. 의도적으로 김연아를 헐뜯기 위한 영상이 유튜브 바다에 홍수를 이루고 있습니다. 그 동영상 중에는 인신 공격성을 넘어 여기서 차마 입에 담지 못할 내용들도 많습니다.


사실 올림픽을 앞두고 유튜브에 떠돌아다니는 김연아 흠집내기 영상은 문제가 많이 제기됐었습니다. 일본은 올림픽을 앞두고 김연아 기를 꺾기 위해 성형설 등 근거없는 사실들을 유튜브에 뿌려대기 시작했습니다. 유튜브에 올린 영상은 파급력이 전세계이기 때문에 뜻이 있고 능력있는 네티즌들이 사실과 다르다는 영상을 제작해 올리기도 했으나 그 파급력은 미미했습니다. 반박을 해도 조목 조목 따져가면서 근거를 제시해야 하는데, 이런 점이 부족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오늘 유튜브에 올라온 '거짓말도 반복하면 진실이 됩니다'라는 제목의 동영상은 일본이 올린 동영상 자료가 가식이고, 속임수라는 것을 적나라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한마디로 '속이 후련하다, 통쾌하다'는 반응입니다. 아이디 'hokkufilm'이란 분이 만든 영상은 영어와 한글 겸용으로 돼 있어서 우리 네티즌 뿐만 아니라 세계의 네티즌들에게 일본이 그동안 얼마나 김연아 흠집내기에 혈안이 됐었는지를 똑똑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김연아 반박 동영상을 만든 분이 정말 고맙게 느껴지는 것은 이 분이 벤쿠버 올림픽을 앞두고 연아의 연습을 의도적으로 방해한 장면을 제작해 올리기도 했습니다. '똥 묻은 개가 재 묻은 개를 나무란다'는 말처럼 정말 자국 선수들의 비열하고 비신사적인 행위를 보지 못하고, 애꿎은 연아를 헐뜯는지요?


밴쿠버 올림픽과 이탈리아 세계선수권 대회를 마친 후 연아의 은퇴 여부가 초미의 관심사인데, 일본은 당연히 연아가 은퇴하길 바랄 겁니다. 호랑이 없는 산에서 토끼가 주인 행세 하듯이 연아없는 여자 피겨계에서 아사다 마오가 호랑이 노릇을 하는 걸 보고 싶겠지요. 토리노에서 벌어진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연아가 최악의 컨디션 난조속에서도 2위를 한 것을 보고 기겁을 했을 겁니다. 생각 같아서는 김연아가 은퇴하지 않고 다음 올림픽에서도 우승해 일본 코를 납작하게 해주었으면 좋으련만 욕심이겠지요.


이웃나라 일본은 사촌이 땅을 사면 배가 아파 어쩔 줄 모르는 모습을 보여왔습니다. 밴쿠버올림픽에서 연아가 금메달을 따자, 귀걸이를 문제삼으며 금메달을 박탈해야 한다는 어처구니 없는 주장을 하기도 했습니다. 아무리 자국 선수를 보호하기 위한 애정이라지만 일본의 김연아 무너뜨리기는 조직적이고 집요합니다. 연아 포럼이나 스케이트 전문사이트 접속자의 70% 가까이가 일본인입니다. 일본 네티즌들은 교묘하게 이 사이트에 접속해서 자국 선수들을 띄우고 김연아를 깎아 내리고 있습니다. 이런 상태에서도 김연아가 올림픽에서 당당히 금메달을 따냈으니 일본은 얼마나 배가 아프겠어요?


그런데 오늘 반박동영상을 보니 그동안 십년 묵은 체중이 한꺼번에 내려가는 느낌입니다. 이번 기회에 능력자들께서 제2, 제3의 반박 동영상이 나와 유튜브를 도배했으면 합니다. 그래서 김연아의 억울함을 풀어주고, 연아가 진정한 피겨 세계 여왕이라는 것을 널리 알려지길 기대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