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가정보

‘찬유’ 대박 인기, 이승기효과 때문이다

by 피앙새 2009. 6. 29.
반응형

주말드라마 <찬란한 유산>이 전연령층에서 고른 인기를 보이며 35%가 넘는 시청률로 '찬유'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극중 이승기는 진성식품 장회장의 손자로 거액을 상속받을 수 있는 입장에서 싸가지 없고 안하무인의 까칠한 태도로 나오다가 고은성의 따뜻한 태도를 조금씩 이해하고 배워가면서 가장 매력적인 캐릭터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이승기가 착한 본색을 드러내기 시작하자, 시청률은 더욱 더 상승하고 있는데 다른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바로 ‘이승기효과’때문입니다.

이번주 이승기는 극중 고은성(한효주)을 향한 마음을 드러내기 시작했습니다. 의붓엄마 백성희와 승미의 거짓말에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언젠가는 진실이 밝혀질 것이라 믿고 있습니다. 승미와 만나 은성이에 대한 정체를 이제 믿으라고 하자, 환이는 “내가 다 믿어지지 않는 것 걔(은성)랑 보낸 시간이 있기 때문이야”라며 은성을 향한 마음을 승미에게 드러냈습니다. 목걸이를 잃어버린 은성에게 환이는 자전거를 가져다주면서 새 목걸이를 선물했습니다. 그러나 은성이는 “내 인생에 들어올 사람이 아니니까 돌려주는 거에요”라며 목걸이를 다시 돌려주었습니다. 그러나 술을 마신 환이가 밤 늦게 은성의 집을 찾아와 은성이에게 쓰러집니다. 두 사람의 애틋한 사랑에 ‘찬유’팬들은 가슴이 미어질 듯 합니다.


올해로 이승기는 가수 데뷔 5년째입니다. 가수 이선희의 픽업으로 모든 누나들에게 “내 여자니까”를 외치며 국민남동생으로 불쑥 나타나더니 주말 예능 <1박2일>에서 착하고 고지식하고 바른 남자 ‘허당’ 이미지로 예능끼를 발휘하기 시작했습니다. 이승기에게 ‘허당’ 이미지는 착한 남자 이미지를 각인시켰고, 이것이 드라마 <찬란한 유산>에서 나쁜 남자 선우환 캐릭터를 소화하는데 장애가 됐습니다. 솔직히 ‘이승기=나쁜 남자’는 지금까지 보여주었던 그의 이미지와는 정 반대라 이승기도 많은 걱정을 했습니다.

드라마 첫 주연으로 캐스팅됐을 때 이승기가 지금처럼 잘해낼 것이라고 예상한 사람은 사실 많지 않았습니다. ‘찬유’ 초반 연기력을 두고 논란이 있었고, 이에 대해 이승기는 '솔직히 조금 황당했다'고 합니다. 최선을 다해 연기를 하고 있는데, 악평이 쏟아진 것에 대한 서운함의 표시입니다. 그런데 ‘찬유’ 중반 들어서면서부터 이승기의 진가가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무슨 일을 해도 대충 대충이 없는 이승기는 연기경력은 짧아도 남들보다 더 노력하고 조그만 것 하나도 세심하게 신경쓰는 완벽주의자입니다.


‘찬유’의 초반 인기는 아이러니하게도 <1박2일>을 보던 누나팬들이 ‘찬유’의 열광적인 팬으로 돌아선 것이 가장 큰 이유로 분석돼고 있습니다. 이런 누나팬들의 성원은 이승기에는 큰 힘이 됨은 물론, 시청률로 이어졌습니다. 요즘 ‘찬유’는 주말드라마로서는 40%를 넘볼 정도로 대박 행진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찬유’와 대적할만한 드라마가 현재는 없습니다.

이승기의 팬클럽 ‘아이렌’은 정회원되기가 무척 까다롭기로 유명합니다. 회원수만 해도 12만 6천여명에 이릅니다. 이승기가 첫 주연한 ‘찬유’가 대박 인기를 얻자, 팬클럽 회원들은 ‘찬유’스탭들에게 직접 만든 선물을 전달했습니다. 그 선물중 선우환의 스티커가 붙은 건강 식품과 복용설명서를 보고 ‘찬유’ 스탭진이 감동과 웃음을 터뜨렸다고 합니다. 이승기팬들 역시 '찬유' 인기의 공신입니다.


‘찬유’의 인기는 막장드라마에 식상해진 시청자들이 오랜만에 나온 무막장 드라마에 깊이 빠진 것도 한가지 원인입니다. ‘찬유’의 남여 주인공 이승기와 한효주가 시청자들에게 가슴 따뜻한 감동을 전해주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 이승기가 기대 이상으로 탄탄한 연기를 펼치고 있어 시청률에 날개를 달아주고 있는 것은 누구도 부인하지 못할 것입니다. 이승기는 '찬유' 성공으로 연예 트리플을 이뤘습니다. 이승기가 연예 트리플을 이룬 것은 우연이 아니라 노력의 결과입니다. 그는 하루에 3~4시간밖에 잠을 자지 못할 정도로 빡빡한 스케즐을 소화하고 있습니다. 가수, 예능, 연기 삼관왕에 만족하지 않고 ‘연예 트리플’이 아니라 진정한 멀티 연예인을 꿈꾸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그의 꿈은 불가능해 보이지 않습니다.

이승기의 욕심은 아직도 완전히 채워지지 않았고, 채우고 있는 중입니다. 이승기의 완벽한 성격으로 봐서 그의 연예 욕심은 끝이 없을지 모릅니다. 현재에 만족을 하면 발전이 없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나날이 새로운 모습으로 다가오는 이승기의 거부할 수 없는 매력에 찬유팬들은 요즘 푹 빠져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