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사적모임 10명, 영업시한 제한 24시로 거리두기 조정

by 피앙새 2022. 4. 2.
반응형

코로나19 정말 징그럽네요. 우리 집도 3월 초에 큰딸이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에 감염돼 가족이 비상이 걸렸답니다. 다행히 격리를 잘해서 남은 가족은 감염되지 않았죠. 한 집에 한 명 이상 감염되는 상황에서 이제 더는 피해 갈 엄두가 나지 않네요.

식당 등 자영업자의 볼멘소리에 4월 4일부터 2주간 사적모임 인원 제한 기준을 8인에서 10인까지 늘리기로 했다네요. 식당과 카페 등 다중 이용시설의 영업시간은 밤 11시에서 12시로 완화했고요. 새로운 거리두기를 2주간 시행 후 정부는 상황을 봐서 거리두기를 완전히 해제하는 방안을 검토한다고 합니다. 정부가 심사숙고해서 내린 결정이라고 하니 따를 수밖에요.

현재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감염자가 줄어들고 있긴 하지만, 스텔스 오미크론 등 새로운 바이러스가 계속 나타나 아직은 안심할 수 없는 상황이네요. 벚꽃 등 봄철 행락객이 부쩍 늘어나면 다시 유행이 시작되지 않을까 걱정되기도 한답니다. 꺾일 듯 꺾이지 않는 코로나19에 이제 지칠 대로 지쳤네요. 벌써 세 번째 봄을 꽃구경 한번 제대로 하지 못하고 그냥 보내니까요.

매일 신규확진자가 30만 명을 오르내리잖아요. 예전에는 몇천 명만 돼도 재택근무, 재택수업 등 난리를 쳤는데, 이제 그냥 포기하는 기분인 건 뭐죠. 재택환자가 200만 명에 육박하는데 말이죠. 학교에서도 확진자가 속출하는 상황이니 한숨만 나옵니다.

그나저나 이번 주 토요일 결혼을 앞둔 친구 아들도 걱정이네요. 예정된 결혼이라 강행은 하는데요, 사실 지난 가을에 하려 했던 결혼식이죠. 혼주도 하객도 모두 초조한 마음으로 결혼식을 하겠네요. 마스크 잘 쓰고 다녀와야겠어요.

정부는 이번이 사실상 마지막 거리두기라 하는데요, 거리두기 하지 않는 것은 좋은데, 확진자가 늘어나면 어쩌나 한편으로 걱정도 됩니다. 이리해도 걱정, 저리해도 걱정, 코로나19는 답이 없나 봅니다. 그래도 우리가 코로나19와 잘 싸우고 있다니 그러려니 합니다.

오는 4월 11일부터 보건소 선별진료소 신속항원검사도 중단된다고 하네요. 그럼 어떻게 되나요? 치료에 이어 검사까지 국민이 돈을 내고 스스로 해야 하는 시대가 오는 거죠. 다만 고령층, 기저질환자 등 고위험군 등에 대한 PCR 검사(유전자 증폭검사)는 그대로 진행됩니다. 이제 알아서 각자 살길을 찾아야 할 듯합니다. 모두 다 코로나19와의 싸움에서 이겨내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