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가정보

강호동 땅투기 의혹, 어설픈 변명이 더 화난다

by 피앙새 2011. 9. 22.
반응형
강호동의 평창 땅 구입은 또 한번 사람들의 속을 발칵 뒤집어 놓았습니다. 그는 세금 과소 납부 논란의 책임을 지고 그 어떤 변명도 하지 않은 채 자숙하는 의미에서 잠정 은퇴를 선언했습니다. 사람들은 그의 결단에 '역시 강호동'이란 찬사를 쏟아냈고, 은퇴 반대 서명운동 등 동정론이 불길처럼 번졌지요. 그런데 땅 투기의혹이 불거진 걸 보니 잠정 은퇴는 비난을 잠재우기 위한, 그러니까 소낙비를 잠시 피하기 위한 얄팍한 술수였다는 생각이 듭니다. 정말 입이 열개라도 할 말이 없는 상황인데요, 땅 투기 파장이 커지자, 강호동측이 내놓은 변명은 '투기가 아니라 투자 목적으로 구입한 것'이라는 겁니다.

여기서 투자와 투기의 차이를 더 이상 거론하고 싶진 않아요. 이미 많은 언론에서 이 문제를 다뤘으니까요. 강호동의 평창 땅 구입은 누가 봐도 투자가 아닌 투기였습니다. 그런데 강호동은 '내가 하면 투자, 남이 하면 투기'라고 보는 것 같아요. 올림픽 개최지 선정을 전후에서 2차례 20여억원어치의 땅을 구입했는데, 그게 장기적인 안목에서 구입한 투자라고 변명하는 걸 보니 더 화가 나네요. 최근 잇따라 터진 악재들을 보면서 측은지심도 들었는데요, 투기가 아니라고 변명하는 걸 보니 불쾌하기까지 하네요.


지난 번 세금 과소납부 논란 때는 착오였다고 해명했습니다. 국세청이 강호동측 주장대로 '혐의 없음'이라고 했기 때문에 그런가보다 했어요. 강호동 죽이기 의혹과 함께 비난의 화살은 강호동에서 국세청으로 향했습니다. 그리고 탈세 의혹을 벗어나는 듯 했어요. 그런데 이게 왠걸요, 동정론이 일고 있는 상황에서 터진 투기의혹이 얼마나 안타깝겠어요. 강호동측은 어떻게든 이 위기를 모면하고 싶겠지요. 땅 투기는 2009년과 2011년, 두 번에 걸쳐 치밀하게 했는데 투기가 아니라는 변명을 보니 너무 허술합니다.

언론 보도내용을 보니, 빼도 박도 못하는 투기가 분명한데 딱히 변명할 묘안이 어디 있겠어요?
이번에 터진 땅 투기 의혹은 어떻게 해명할까 했는데 투기가 아니라고 하는 걸 보니 초라해 보이기까 하네요. 강호동측은 투자와 투기를 구분 못하나 봐요. 남들은 다 투기라고 하는데, 강호동측만 투기가 아니라고 하니까요. 설마 은퇴 후 고냉지 배추 재배하려고 땅 샀다고 하진 않았겠지요. 강호동측 변명을 보니 이건 마치 술을 잔뜩 먹었는데 음주운전이 아니라고 빡빡 우기는 것과 다를 바가 없습니다.


속상한데 우스개 소리 한 마디 할까요? 정치인, 연예인, 장사꾼의 공통점이 뭔지 아세요? 바로 1. 거짓말을 잘한다, 2. 쇼를 잘 한다, 3. 국민들을 여러번 속인다 라고 합니다. 강호동은 투기를 해놓고도 투자라고 거짓말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세금 과소 납부 논란 때 눈물의 기자회견을 한 건 다 쇼라는 생각이 듭니다. 방송에선 '서민'들을 걱정하고 '국민, 시청자'를 자주 외치면서 정작 뒤에서는 국민들 속 뒤집어지는 땅 투기를 했으니까요. 그리고 강호동은 이번 땅 투기를 투자라고 속이려 하지만, 그 거짓말에 속을 사람은 별로 없습니다. '잘못했다'고 빌어도 용서가 될까 말까 한데, 변명이라니요.

강호동이 방송에서 보인 모습은 맏형, 의리, 카리스마, 정, 무식 캐릭터 등 입니다. 그런데 이번에 보니가 방송에서만 무식한 척 했을 뿐, 땅 사는 걸 보니 전문가 뺨치는 안목이 있습니다. 이건 뭐, 방송에선 무식한 척 하면서 뒤로는 호박씨 까는 격입니다. 이러니 사람들이 분노하고 배신감을 느끼는 게 아니겠어요? 투자와 투기는 한 글자 차이지만요, 국민들이 느끼는 건 하늘과 땅 차이죠. 평창은 돈 있는 사람이라면 노후에 지낼 곳으로 각광받던 곳인데, 올림픽 개최지로 최종 선정이 된 후엔 투기장으로 변질된 곳입니다. 연예인도 투기, 투자 모두 할 수 있지만 한해 수십억씩 버는 국민MC 강호동이
투기를 한 건 국민MC 위상에 맞지 않는 행동이었습니다. 그래서 더 화가 난다는 것입니다.


이번 땅 투기 의혹때문인지 모르겠지만요, 강호동은 '1박2일' 이별여행도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만큼 충격이 크다는 거지요. 그렇다고 어설픈 변명으로 이 난국을 빠져나갈 생각을 한다면, 더 큰 화를 불러 일으킬 수 있습니다. 변명은 또 다른 변명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더 큰 비난을 부르기 때문입니다. 지금 강호동이 할 수 있는 일은 대중 앞에 나서 진심어린 용서를 비는 것이 최선이 아닐까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