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가정보

해병대 자원입대한 현빈, 안타까운 비난 이유

by 피앙새 2011. 4. 15.
반응형
현빈의 해병대 입대는 단연 화제였지요. 사회지도층(?)다운 결정이었구요. 현빈이 연평도 포격 사건 등 안보가 불안한 상황에서 해병대 입대를 결정한 것은 탁월한 선택이었고, 칭찬받아 마땅했습니다. 입대 후 현빈이 훈련을 받는 모습을 보고 팬들은 현빈에 대한 그리움에 환호했습니다. 이런 환호에 고무된 해병대는 현빈을 전투병이 아닌 모병 홍보병으로 분류했는데,  이를 두고도 말들이 참 많습니다.

요즘은 군에 입대한 모든 병사들의 자대 배치 분류를 컴퓨터 난수표 추첨으로 한다고 하죠? 소위 힘 있고 빽 있는 사람들이 편한 보직으로 가는 것을 원천적으로 막아 공정한 분류를 한다는 건데, 생각같아서는 현빈도 다른 신병들과 마찬가지로 분류했으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했어요. 현빈이 해병대에 자원 입대한 뜻을 살려주기 위해선 연평도 등 최전방에서 근무하는게 훨씬 낫겠지요. 국방부장관도 개인적인 의견임을 전제로 현빈이 다른 병사처럼 전방에서 평범하게 근무하면 좋겠다고 했잖아요.


해병대에서 현빈을 홍보병으로 근무하게 한 것은 현빈의 인기를 해병대 홍보에 이용한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해병대에서 한 가지 착각한 것이 있어요. 현빈이 홍보병으로 근무한다고 해서 해병대 인기가 마냥 올라가는 건 아니라고 생각해요. 오히려 현빈이 전투병으로 최전방에서 근무하는 게 해병대 이미지 홍보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해병대 공식 블로그 '날아라 마린보이'는 현빈이 훈련받는 동안 영화같은 장면이라며 그의 사진을 공개했는데요, 현빈의 개인 인기를 해병대 홍보에 노골적으로 이용하는 것이지요. 현빈의 인기는 개인적인 것인데, 마치 해병대 자산처럼 쓰고 있는 겁니다.

좋은 장면도 한 두번이면 모르는데, 해병대는 걸핏하면 현빈의 사진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연예뉴스에 현빈의 훈련장면이 자주 등장하고 있습니다. 현빈과 같이 입대한 동기들도 현빈처럼 열심히 훈련하고 있는데, 현빈만 최고의 해병대 병사처럼 등장하니 소외감도 느끼지 않을까 싶네요. 현빈 혼자서 해병대에 간 것도 아닌데, 너무 유난을 떠는 것 같네요. 현빈은 해병대에 군복무를 하러 간 것인데, 마치 연예인 신분으로 해병대 극기훈련 캠프에 간 것처럼 나오고 있습니다.

이러다 보니 현빈의 훈련 사진이 나오면 현빈에 대해 불만과 비난섞인 목소리도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해병대 때문에 현빈이 욕을 먹고 있는 겁니다. 왜 그럴까요? 엇그제 현빈이 홍보병으로 자대배치를 받았다고 해놓고 오늘 나온 현빈의 사진을 보니 레펠훈련이더라구요. 훈련 모습은 특공대처럼 무시무시한데 결국 홍보병이라잖아요. 그래서 현빈이 마치 쇼하고 있는 것처럼 비춰지고 있는 거지요.


결국 현빈이 홍보병으로 차출된 것은 그의 인기 때문에 소위 뺑뺑이로 분류하지 않은 특권을 누린 셈이 된 겁니다. 현빈의 의지와는 전혀 상관없이 이루어진 일이지요. 현빈은 속으로는 그냥 남들처럼 뺑뺑이로 분류해 아무데나 가서 근무했으면 하는 바람도 있었을지 몰라요. 그런데 군인이라는 이유 하나만으로 그의 의중은 안중에도 없이 일방적으로 홍보병으로 분류한 거 아닌가요?

현빈은 오는 22일 신병훈련을 마친다고 하는데요, 해병대는 그가 훈련을 마칠 때까지 일거수 일투족을 낱낱이 공개할 지 몰라요. 현빈은 해병대 화보 찍으러 간 게 아니잖아요. 팬들이야 현빈의 얼굴을 자주봐서 좋겠지만 CF 등에서 현빈이 계속 등장하기 때문에 훈련 모습이 그리 신선하진 않아요. 이러다가 해병대에서 현빈의 22개월짜리 군복무 영화를 찍어준다는 소리까지 나오게 생겼어요.


지난 2008년 강타가 군대 뮤지컬 '마인'에 출연할 때 성남 모부대에서 기자회견이 열려서 갔었는데, 기자회견장 외에는 사진 찍는 것을 막더라구요. 아무리 군인이지만 연예인에 대한 초상권이 있기 때문이었습니다. 지금 해병대에서 현빈의 사진을 무차별로 찍어서 올리고 있는데, 현빈이 이를 허락했는지 모르겠습니다. 군인이기에 앞서 연예인으로서 최소한의 초상권은 지켜줘야 한다고 생각해요.

남자들이 군대에 가면 사회와 어느 기간 단절된 생활을 하는데, 현빈은 예외인가봐요. 이게 현빈이 말한 사회지도층의 특권인가요? 그리고 해병대에서 현빈을 홍보병으로 차출한 게 최선인가요? 대한민국의 신체건강한 남자라면 누구나 가는 군대, 현빈도 그 중의 한 명일 뿐입니다. 해병대에서 현빈을 홍보병으로 차출한 것은 그렇다쳐도 훈련 모습을 자주 공개하는 것 때문에 왜 현빈이 욕을 먹어야 하는지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