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칼린이 SBS 신설 토크쇼에 출연할 계획이라는 뉴스를 보고 속된 말로 '깜놀'했어요. KBS '남자의 자격' 하모니편으로 뜬 반짝 스타인데, 요즘 CF, 예능 등으로 너무 많이 나온다는 느낌이 들던 차에 그녀의 이름을 건 토크쇼라니 좀 의외네요. 뭔가 감추어진 신비스런 매력 때문에 '남격' 이후 언론에서 한꺼번에 스포트라이트를 받은 후 이미지 과소비로 박칼린 특유의 매력은 많이 없어진 느낌이에요. 

원래 SBS에서는 '고현정 토크쇼'를 준비한다고 했었는데, 무슨 사정인지 박칼린으로 바뀌었네요. '무릎팍도사'에 나와 얘기하는 것을 보니 토크쇼를 진행해도 큰 무리가 없어보이지만 잘못하면 '남격'에서 쌓아놓은 좋은 이미지를 한꺼번에 날려버릴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어요. SBS도 그래요. 원래 박칼린은 KBS를 통해서 뜬 스타잖아요. 마치 SBS가 남이 다 해놓은 밥에 숟가락만 얻는 듯한 형국이에요. tvN과 강원도민 합창단 지휘를 포기한 것도 다 SBS 토크쇼때문이 아니었나 하는 생각까지 들어요.


모든 사람은 자기 분야에서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일 때가 가장 아름답고 박수를 받는 거에요. 박칼린은 '남격' 합창단 지휘자때가 가장 멋있었어요. 박칼린의 원래 자리는 뮤지컬이지 토크쇼 자리는 아니잖아요? 물론 박칼린이라고 토크쇼를 하지 말란 법은 없지요. 토크쇼 하면 재치와 유머 감각이 겸비돼야 하는데, 박칼린하면 예능감보다는 카리스마, 그리고 말랑말랑함보다 딱딱함이 떠올라요.

'남격'에 출연할 때 그녀는 대중적인 인기나 세속적인 일에 별로 관심 없어 보였는데, 막상 인기를 끌자 달라진 거 같아요. '남격'이 끝난 후 뮤지컬 감독으로 현장으로 돌아갈 거라고 할 때 '역시 박칼린' 했는데, 느닷없이 토크쇼를 진행한다는 뉴스에 대중들의 반응은 별로 좋지 않아요. 더구나 SBS는 이미 강호동의 '강심장' 토크쇼가 방송중인데 또 다른 토크쇼라면 이승기 하차와 맞물려 '강심장'을 개편하는 건 아닌지 모르겠네요. '강심장'에서 이승기가 하차하면 시청률에도 큰 영향을 미칠테니까요.


'남격'후 박칼린 리더십이 화제였지요. 그런데 박칼린 리더십의 정체가 뭔가요? 이경규 등 '남격'팀과 지원자를 뽑아 만화영화 주제가와 OST를 부르게 했는데, 그녀가 한 일은 사람들 앞에서 지휘한 거 밖에 없어요. 박칼린 리더십보다 하모니편에 참가했던 출연자들이 더 큰 기여자들이라고 봅니다. '남격'이 부른 '넬라판타지아'를 박칼린식의 연출로 변화시킨 것도 없어요. 감동을 전하려다 보니 뭔가 영웅적인 인물이 필요했고, 제작진의 요구에 딱 맞아 떨어진게 박칼린이었죠. '남격' 제작팀이 필요 이상으로 박칼린을 띄워준 것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라고 봅니다. '하모니편'이 워낙 인기다 보니 이경규 등 기존 연예인들보다 언론에서 새로운 인물 박칼린을 주목하게된 거고 덩달아 띄워준 거지요.

박칼린은 '남격' 하모니편의 전설로 남는 것이 가장 좋았어요. CF와 예능 등 방송에 자주 등장하다 보니 오히려 '남격'에서 구축된 이미지 밧데리가 방전되고 말 거에요. 그녀가 얘기한 대로 대중적인 일에 관심없다면 강원도민 합창단 지휘자 일을 끝까지 맡아 또 다른 '남격' 신화를 만들어야 했는데, 스케즐 상 무리가 따른다며 포기했어요. 그녀를 기다리던 강원도 합창단의 상실감이 얼마나 컸겠어요?


SBS는 봄 개편을 맞아 9시대 예능 활성화를 위해 봄 개편을 단행할 거라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박칼린이 9시대에 토크쇼를 진행할 가능성도 있네요. 박칼린은 tvN '브런치' 출연을 번복했는데, 이 또한 SBS '토크쇼' 때문이 아니겠느냐 하는 생각도 들어요. SBS는 기획 단계라 하지만 아니땐 굴뚝에 연기나는 법 있나요? 곧 '박칼린 토크쇼' 기대하라며 대대적인 자사 토크쇼 홍보에 들어갈지 모르겠네요.

박칼린 토크쇼 추진으로 고현정은 박칼린에게 밀렸다는 느낌 때문에 자존심에 큰 상처를 받을지도 모르겠네요. SBS는 '박칼린쇼는 논의중인게 사실이지만 고현정쇼는 한 번도 구체적으로 논의된 적도 없다'고 했잖아요. 지난해 '대물'로 연기대상을 받은 후 고현정 이름을 단 토크쇼가 나올 거라는 건 소문에 그치고 말았네요. 천하의 연기파 고현정이 박칼린에게 밀렸다는 느낌을 어떻게 받아들일까요?

Posted by 피앙새♡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조금더 지켜보려구요.
    남격에서 보여준 열정을 또다시 보여줄지..
    깊은 인상이 오래가길 희망한답니다

  3. ㅋㅋㅋㅋ 2011.02.15 15:43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적어도 고현정보다는 나은듯
    또한 강심장은 그냥 연예인들 나와서 노는거고 솔직히 강심징안봐서 모르겠지만 틀은 그래보임 아마 박칼린이 나오면 좀더 진지한 토크쇼가 될듯 .

    그나저나 전 꼭 인물이 저렇게 없을까란 생각이 듬.. 그정도로 토크쇼를 진중하면서 유쾌하게 진행할만한 사람이 에스베스는 못찾는건지..

  4. 아직 무엇 하나 확실한 것은 없는데,,,, 너무 주관적으로 쓰신 듯 하네요.
    남격으로 박칼린이 유명세를 탄 건 맞지만 님이 쓴 것처럼 아무 것도 아닌 인물은 아닙니다. 무엇보다 남격에서 만들어준 이미지 때문에 카리스마 어쩌고 하는 것도 아니구요. 그녀의 리더쉽은 각자를 존중하고 포용하면서 전체를 이끌어가는 리더쉽이었기 때문에 새로운 시대에 필요한 리더쉽으로서 조명 받은 거죠.
    합창단의 오디션부터 연습까지 멘트 하나, 행동 하나에서,, 우리껏 이제껏 가져왔던 누르는 카리스카가 아니라 포용하고 함께 가는 카리스마를 느낄 수 있었는데 그걸 못 느끼셨다면 님 탓입니다. 아는 만큼 보이는 것이니까요.
    고현정이 많이 기분 나쁠 거다라고 쓰셨는데 고현정이 박칼린만큼 입지전적 인물인가 의구심이 생기는 군요. 고현정도 박칼린도 좋아하지만 님 의견에는 동의할 수가 없어요.

  5. 고마워요 2011.02.15 16:08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아니, 이것보세요
    일개 고현정이 도대체 뭘 할 줄 안다고 갖다 댑니까 갖다 대길..
    박칼린씨 토크쇼 흐뭇한 마음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6. 박칼린씨가 남격으로 뜬 반짝스타라니.... 최소한 박칼린이 어떤 사람인지는 알고 이런 글을 쓰셔야 할 듯..

    게다가 지휘밖에 한 게 없다는 것도 정말 합창이란 거에, 지휘라는 거에 문외한이라는 걸 드러내는 반응이군요;;

  7. 아리랑 TV에서 영어로 토크쇼하십니다

  8. 이 블로거는 박칼린에 대해 알지도 못하면서...부끄럽지도 않은가봐요.
    헐...어떻게 고현정 따위를 박칼린과 비교를...고현정측으로 부터 용돈이라도 받으시나ㅎ..아니 요즘 왜 이런 어린애 블로거들이 늘어나는건지 원.

  9. 이런 비교글을 올리신 의도가 무엇인지?
    박칼린이나 고현정이나 누구도 득볼게 없는 글을 올리신 이유가..?
    댓글 남기신 분들도..
    고현정 따위라던가.. 일개 고현정...
    박칼린이 상상 그 이상으로 많은 일을 해낸 사람인건 맞지만
    이 정도면 거의 종교 수준;;

  10. ㅋㅋㅋㅋ완전 어이없네 2011.02.15 18:39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이 분 머래는거니??
    남격안티거나 박칼린 안티구먼
    고현정팬인가??
    남격에서 제일 감동적이었던거 박칼린이엇거든여~~~
    고현정이가 토크쑈안해서 박칼린 까니??
    글하고는~ㅉㅉㅉ 안 부끄러워요??
    진심 포스팅 블로거들 글 중 이제껏 중에 쵝오로허접하네ㅋㅋ
    그냥 고현정이 하는게 좋타~
    이승기가 좋~타~라고 하면 더 진실해 보이겠네;;;;ㅉㅉㅉ

  11. 하늘이 2011.02.15 19:09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근데요~~~~~~~~~~~~~~
    고현정이 연기파배우였나요~~~~~~~~~~~~~~
    전 뭐 얼마전 종방영되었던 미실에서 그동안 안된 연기를 많이 배우고
    나왔다 싶었지 ~~~~~~~~~~~~~~~~조금 되가나 이정도지
    연기파배우였다고는 안봤는데~~~~
    그리고 박칼린도 자기가 보여준 만큼 토크도이끌어갈수 있다고 생각되어지는데요~
    고현정???좀 토크맡을정도로 언변에 능하진 않을것 같은뎅~~~~~~~~~~~~

  12. 맞아요 아리랑 티비에서 토크쇼 하시는데 정말 잘하세요
    반짝스타 절대 아니라고 봐요

  13. 열정적으로 살다보면 기회라는 것이 올때가 있습니다.
    뮤지컬 주역 배우들이 대부부분 무명 시절 주연 배우의 역할을 혼자 연습하다
    기회가 왔을때 자신의 존재감을 알리고 스타가 되는 것 처럼
    박칼린씨는 tv에 나오기 전부터 이미 준비되어있었던 분이라 생각해요
    그녀에게 온 기회를 두려워 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임하는 모습이
    나이가 들었을뿐 진정한 젊은이라고 생각되요

    토크쇼를 진행하거나 방송에서 소비되는 이미지로
    박칼린씨에게 분명 이득만 있지는 않겠죠
    실패 한다 하더라도 이 경험들이 분명 그녀의 예술적 자양분이 되리라 믿어요

    무엇보다 두려워하지 않고 노력하고
    열정적으로 사는 그녀가 부럽습니다.

    박칼린씨 멋져요^^

  14. 허허허.. 2011.02.16 02:19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웃음만 나오네요. 아무리 개인 블로그라도 그렇지, 다른 사람 보라고 쓴 글 일텐데 완전 사기 아닙니까? 박칼린선생님은 연예인이 아니라 예술가입니다. 그 분에 대해서 얼마나 안다고 이런 글 을 쓰시나요? 초딩입니까? 무식이 다 탄로나셨네요.

  15. 이렇게 수준 낮은 글도 참 오랜만에 보는 것 같습니다.
    강원도민과 하기로한 합창이 토크쇼때문에 관뒀다라..
    왜 그건 돈이 안되고 토크쇼는 좀 짭짤할 거 같아서 박칼린이 갑자기 그만둔건가요?
    기사에 떴죠. 불과 20일인가밖에 안되는 기간동안 합창을 완성시켜야 한다구요.
    박칼린씨가 부담스러워서 그만뒀다구요.
    이 이야기를 토크쇼랑 연관 지어서 생각하신 님이 참 대단하네요.

    모든 사람은 자기 자리에서 열심히 일 할때가 멋지다구요?
    그럼 박칼린이 애초에 남자의자격에 나온 것부터가 잘못 아닌가요?
    본업은 뮤지컬 감독이니까요.
    왜 어차피 맡은 역할이 리더니 상관 없는건가요?
    혹시 박칼린 본업이 남자의 자격 합창단 지휘자라고 생각하고 쓰신건 아닌가요?
    광고든 예능이든 소비자가, 대중이 원하니까 박칼린이 여기저기 나오는 겁니다.
    개인 블로그라도 이렇게 편협된 시선으로 글을 써도 되는 건지 모르겠네요.

  16. 이렇게 주관적이고 수준낮은 글따위가 메인이라니 ..
    제목부터가 왜 이렇게 자극적인가 했습니다..
    설마한게 역시나군요...

    논할 자격이 없는 글이군요.

  17. 고현정보다 박칼린이 더 낫지 않나요? 이제 배우들이 무슨 토크쇼니 뭐니 좀 질리는 감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그런 점에서 박칼린은 참신해보이네요.

  18. 지나가다가... 2011.02.16 06:47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딱 자기가 아는것 만큼 보인다는 말이 맞는거 같군요...

  19. 참 나... 2011.02.16 09:26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천하의 연기파 고현정이 박칼린에게 밀렸다는 느낌은
    고현정한 테 물어 보시죠....혼자 독백하지 마시고....
    고현정이 박칼린한테 밀린 게 그렇게 안타까울 일인가요?

  20. 일기는 일기장에 2011.02.19 17:19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발상 자체가 좀 유치하다고 생각되지 않으시나요.... 누가 누구한테 밀리고 이기고.. 당사자가 아닌 이상 속사정은 모를일이겠죠.

  21. 태클이라기 보단; 2011.06.05 10:21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박칼린씨에 대해서 그냥 앞에서 지휘한 것 밖에 없다고 하시는데;;
    글잘 읽다가 깜놀했어요.
    님 말대로 앞에서 지휘만 하는 게 얼마나 힘든지 모르시나보군요.
    1대 다수의사람들을 이끌어 본 적이 없으신가요?
    그저 노래만 알려주면 되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의 화합을 끊임없이 생각해야합니다.

    다양한 사람들의 개성을 존중해주면서 노래에 대한 전문성을 가지고 이끌어야 한단 말입니다. 사람들이 왜 감독에게 칭송을 보내죠? 선수들이 잘 뛴것 뿐인데. 이런 느낌이었어요. 선수들의 뛰어난 능력을 살리고 극대화 시키는 것이 감독의 역할입니다 플레이메이커같은 거요. 합창단에서는 지휘자가 그 모든 역할을 맡게 되죠.
    그걸 저렇게 말하시다니요;;;;;;;;; 너무 하신것 같네요.

    글의 취지에는 저도 동의해요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