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가정보

연습생 신화의 주인공 손담비

by 피앙새 2008. 12. 17.
반응형
여자 비(Rain)이라는 화려한 호칭으로 혜성같이 등장하여 섹시컨셉 이효리의 아성을 무너뜨릴 태세로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손담비. 그녀는 요즘 '미쳤어'라는 노래보다 의자춤으로 더 유명합니다. 의자왕의 후손도 아닌데 그녀가 의자춤 하나로 가요계의 샛별로 우뚝 솟은 이유는 뭘까 하고 생각해 봤는데, 역시 한가지 이유가 있었습니다. 프로야구나 축구처럼 이른바 '연습생'신화의 주인공이란 점입니다. 연습생 하면 떠오르는게 춥고 배고픈 겁니다. 손담비는 4년전에 이른바 '몸치'때문에 춥고 배고픈 연습생 시절을 보낸 아픈 경험이 있습니다. 지금의 손담비는 말 그래도 피와 눈물과 땀의 결과입니다.

요즘 방송을 보면'미쳤어-의자춤' 댄스가 가히 광풍이라 할만 하며, 의자춤 신드롬까지 일으키고 있습니다. 신봉선 등 개그맨 뿐만 아니라 가수 비와 김종국까지 그의 의자춤을 따라할 정도니 그녀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의자춤에 이어 새로운 '쇼파춤'까지 들과 나와 의자춤 전성시대를 열고 있습니다. 연습생으로서 피나는 노력 끝에 이룬 인기 스타라 그런지 그녀의 인기는 남다르게 느껴 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녀는 원래 연기자를 목표로 연예계에 발을 들어놓았다가 춤이 좋아서 2007년 'Cry Eye'로 데뷔했지만 무명 시절 그녀가 춤추는 것을 보고 주변에서 듣기 민망할 정도의 말을 들어야 했습니다. "그 실력갖고는 춤 안된다. 춤추지 말라!" 춤을 좋아하는 그녀로서는 청천벽력같은 소리였습니다. 이는 한마디로 천부적으로 타고난 댄스기질이 없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녀는 춤을 좋아했고, 그녀가 갈길은 춤 밖에 없다고 생각해서 피눈물을 흘리며 춤연습을 했습니다.

하루 12시간씩 춤연습을 했고, 연습도중 갈비뼈와 발톱이 산산조각이 날 정도로 지독하게 연습을 했습니다. 이러한 뼈를 깎는 고통의 결과로 결국 춤 하나로 대학 합격을 했고, 또 춤 하나로 지금 온나라가 들썩이고 있으니 정말 의지의 한국인입니다. 그녀의 오기가 발동한 결과입니다. 이런 노력의 결과로 비보이대회 'R16 코리아 스파클링 서울' 에 출전한 바 있어 춤에 관한 기본실력을 충분히 다져놓았습니다. 이런 상태에서 '미쳤어'라는 노래에 의자춤을 겸비한 노래가 나오니 반응이 뜨거울 수 밖에 없습니다.

이는 월드스타 비(Rain)의 데뷔과정과 비슷합니다. JYP 박진영이 비 오디션때 춤을 추어보라고 했을 때 무려 5시간 넘게 춤을 추며 죽을 힘을 다했습니다. 비(Rain)는 그때 당시를 회상하며 "정말 내가 여기서 쓰러지는 한이 있더라도 꼭 오디션 통과한다."는 마음으로 춤을 추었다고 합니다.

손담비 역시 3년 6개월을 죽을 힘을 다해 춤을 추고 또 추었습니다. 그녀가 '미쳤어'라는 노래에 의자춤을 들고 나왔을 때만 해도 사실 아무도 관심을 가져주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연습한데로 열심히 방송에서 춤을 추었고, 그녀의 춤의 진가가 서서히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가수들의 노래를 부르며 주변 소품을 이용해 춤을 추는 것은 드문 일이라 그녀의 의자춤은 금방 대중들의 머리에 각인되었고, 급기야 섹시 컨셉 이효리를 뛰어 넘는 인기를 얻게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손담비의 오늘은 그냥 얻어진게 아니라 고통스런 눈물과 땀으로 이룬 연습생 신화의 결과다.)

그녀가 춤만 열심히 연습한게 아닙니다. '미쳤어'라는 노래를 부르며 뇌쇄적인 눈빛으로 의자춤을 추기위해 스님들이 면벽수도하는 것처럼 '정신의 방'이라는 연습실에서 끊임 없이 연습을 했습니다. 스님들도 면벽수도 1년이면 도가 튼다고 했는데, 무려 4년여간 면벽수도 하며 눈빛 연기를 연습했으니 오히려 그녀의 눈빛에 안넘어가는게 이상하다고 생각될 정도입니다.

이러한 눈빛 때문에 일부에서는 그녀가 쌀쌀맞아 보인다고 하는데, 실제로 그녀는 털털한 편이고 낯을 가리는 경우가 있긴 하지만 내성적인 성격은 아닙니다. 지난 추석 특집이후 M본부의 '우결'에 마르코와 출연 이후 이러한 선입견은 많이 없어졌습니다. 우결에 출연 이후 그녀는 CF계에서도 선호도가 1위로 떠오르며 몸값 역시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고 있습니다.

또한 연기자를 목표로 했던 그녀의 꿈도 이루어집니다. 미국 헐리우드 영화에 여주인공으로 진출하게 된 것입니다. 미국 유니버셜사가 제작하는 영화에 미국의 힙합스타 'B2K'와 시스터액트로 유명한 우피골드버그와 함께 영화를 찍게된 것입니다. 손담비를 남자 '비(Rain)'라고 부르는 것도 비처럼 가수로 성공한 후 미국 영화 할리우드에 진출한 과정이 비슷하기 때문입니다. 또 어렵게 가수로 데뷔해서 성공신화를 만들어냈고, 춤과 노래를 겸비한 전천후 가수라는 점도 비와 닮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인기연예인치고 손담비 의자춤 한번 안따라 한 사람이 없을 정도로 의자춤 열풍이 불고 있다.)

손담비 그녀는 운동선수들에게서나 볼 수 있는 연습생 신화를 가요계에 새로 쓴 가수입니다. 그러나 그녀의 신화는 끝이 아니고 이제 시작일 뿐입니다. 2008년도를 뜨겁게 달군 의자춤 시리즈는 앞으로도 계속될 것으로 보이며, 이젠 연습생이 아니니 한국 최고의 섹시컨셉 여가수로서 댄스 역사를 다시 써갈 것입니다. 비주얼한 외모에 몸매와 춤까지 따라주니 이효리를 능가하는 차세대 섹시퀸으로 불리는 것은 당연합니다. 그녀의 질풍노도같은 당당함이 아름답게 느껴지는 것도 바로 이때문입니다.

손담비, 그녀가 가는 길은 위풍당당 그 자체입니다. 손담비의 의자춤은 이젠 국민 춤이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