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대성의 교통사고에 대해 연일 관련 뉴스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일반인이라면 뉴스에 나오지 않거나 단신으로 그쳤을텐데 대성이 연예인이라는 이유로 계속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처음 뉴스가 나왔을 때부터  모 방송의 음주운전 오보로 루머까지 불거지며 악성 댓글도 마구 쏟아졌습니다. 그러니 아직 어린 나이(만 22세)의 대성의 마음은 오죽 힘들겠습니까? 대성의 책임 여부가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사고에 대한 죄책감, 연예활동의 차질 등 정신적으로 대성이 힘들다는 건 누구나 다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사고 후 소속사(YG)의 언론 대응을 보면 대성을 도와주는 게 아니라 오히려 안티를 만들고 있습니다. 소속사가 연일 언론을 통해 밝히는 대성의 상태는 '눈물 또 눈물'입니다. 이는 대성이 많이 걱정하며 울고 있으니, 비난하지 말고 감싸주자는 말과 뭐가 다른가요? 아직 사고 충격이 채 가시지 않았기 때문에 대성이 눈물을 보인다고 생각하지만 사망자 가족 입장보다 대성을 더 감싸는 듯한 소속사 대응이 반감을 사고 있기 때문에 악플이 나오는 겁니다. 그동안 소속사가 밝히는 입장의 키워드를 살펴보니 '충격, 눈물, 괴로움, 힘든 시간' 등입니다. 그동안 이미지가 좋았던 대성이 불행한 일을 겪게 된 것은 안타깝지만 소속사가 감정에 호소하며 동정론을 유도하는 것 같아 대중들이 좋게 봐주지 않는 겁니다.


사망자 부검 결과가 7일 후에나 나온다고 하는데요, 사고 조사 결과에 따라 대성은 책임질 일이 있으면 책임지면 그만입니다. 소속사가 정말 대성을 보호해주고 싶다면 그 어떤 입장도 극도로 아껴야 할 때입니다. 잘못하면 소속사가 대성을 비호한다는 오해를 받을 수 있기 때문이죠. 특히 나이가 어리다고 해도 눈물이라는 단어를 계속 붙여가며 하소연하는 소속사 태도는 사람들의 반감만 살 뿐입니다.

소속사가 자기 연예인 챙기는 거에 대해 뭘 그리 민감하게 반응하냐고 할 지 모르지만, 죽은 사람과 그 가족들을 생각하면 쉽사리 '고통, 눈물'이란 단어를 쓰지 말아야 합니다. 아무리 대성이 안타까운 눈물을 흘리고 고통스러워한다고 해도 사망자 가족들만 하진 못하죠. 정말 사죄하고 싶은 마음이라면 직접 가족들을 만나 일단 사과부터 하는 게 도리 아닌가요? 소속사에서 대성의 심정을 살펴 일거수 일투족을 생중계 하듯이 언론에 공개하고 있는데, 계속되는 눈물 드립에 오히려 의혹만 커질 수 있습니다.


운전을 하다보면 누구나 예기치 않게 사고가 날 수 있죠. 얼마 전 배우 한예슬도 교통사고를 냈는데, 처음엔 뺑소니로 몰려 마음 고생을 심하게 했습니다. 한예슬 역시 유명 배우라 한동안 이슈가 되기도 했지만 현장 CCTV와 경찰의 끈질긴 수사로 무혐의 처분을 받았습니다. 대성도 부검 결과와 현장 CCTV 등을 정밀 분석하면 과실 여부가 가려질 겁니다. 이제 20대 초반의 대성이 감당하기엔 너무 큰 충격이겠지만 그렇다고 마냥 뒤로 숨을 수만은 없습니다. 대중들이 대성을 비난을 하는 건 대성때문이 아니라 오히려 소속사 때문이라고 봅니다. 안그래도 연예인이라는 이유로 사고 처리에 경찰이 관대할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소속사마저 눈물, 고통 운운하며 비호하는 듯 하니 대중들이 화를 내는 겁니다.

연예인 중에는 도박, 마약, 음주뺑소니, 폭행 등 사회적으로 물의를 빚고도 버젓이 활동하는 스타들도 많습니다. 대성은 도덕적으로 비난 받을 행동을 한 것도 아니고 고의적인 범법행위를 한 것도 아니죠. 일부러 사고를 낸 것도 아니고 말 그대로 불의의 사고지만 톱스타기 때문에 세간의 관심 뿐만 아니라 근거없는 의혹마저 증폭되고 있는 겁니다. 사고 조사 결과에 따라 책임질 일이 있다면 떳떳하게 받아들이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빅뱅과 대성을 위한 최선이라는 것을 소속사는 모르고 있나 봅니다.


대성은 이번 사고에 대해 충분히 감당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고 봅니다.
결과가 어떻게 나올지 모르지만 평소 대성의 모습을 볼 때 과실이 있다면 분명 책임지는 모습을 보일 겁니다. 만약 대성이 사망의 직접적인 원인 제공자가 아니라면 면허취소와 벌금 등 행정처분만 받으면 됩니다. 사고 후 이효리는 트위터를 통해 '항상 모든 것을 자기 탓으로 돌리는 대성이 심성을 알기에 더욱 안타깝고 걱정이 됩니다.'라고 했는데요, 이는 대성이 자기가 한 행동에 대해 책임을 질 줄 안다는 뜻입니다. 그만큼 어엿한 청년으로 자랐는데, 치기 어린 눈물 호소로 대성을 감싸기만 하는 소속사가 대성을 망치고 있는 건 아닌지요?

Posted by 피앙새♡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무섭네요 2011.06.03 01:00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자신이 좋아하는 연예인에 대해
    누군가가 중립적인 입장에서 한마디 했다하면
    악의적인 댓글이 엄청나게 달리네요;
    블로거님은 맞는 말 한것 같은데 말이죠
    님들이야말로 악플러네요...이런 게 팬심이란 건가요??
    글 올리신 블로거님! 이런 글들에 상처받지 마세요
    (연예인들 참 부럽네요 이렇게 감싸주는 팬들이 있어서...^^)

  3. 글쓴이의 글에 공감합니다 2011.06.03 01:20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여기 반박글 다는 사람들은 다들 빅뱅 팬클럽이라고

    생각하세요 ㅋㅋㅋ

    사건이 정리되지도 않았는데 인터뷰에 '눈물,눈물' 거리는건 정말 일방적인

    대성 감싸기로 밖에 안보이더군요

    댓글보니 유가족들에게 유감 표시를 했다고 꼬투리를 잡으시는데 ㅋㅋ

    그건 아무리봐도 그냥 예의상 붙인거고 대부분의 인터뷰나 기사들의 본질은 대성감싸기죠

    저도 이번 사건을 충분히 안타깝게 보고 있지만

    불쌍해보이려는 '척'을 지나치게 하는거 같아 보기 씁쓸합니다.

    사망 여부를 떠나

    과속, 전방주시 태만 등 기본적인 법규를 지키지 않은건 분명하니까요

    뭐 어쨌든 대성 옹호론자들은 어떡해서든 옹호할테지만 ㅋㅋㅋㅋ

    그리고 기획사가 감싸지 누가 감싸냐는 댓글들도 많은데

    맞는 말입니다.

    맞는 말이지만 지금에서야 할 행동은 아니라는 거죠.

    어느정도 사건이 정리되고 진정이 되고 난 후에 했어야 할 행동이 아니었나 생각합니다.

    • 다필요읍고 2011.06.03 05:25  수정/삭제 댓글주소

      님이 저런 입장 돼보세요..제생각엔 님이 저런 상황이라면 무조건 내책임 아니라고 내잘못 아니라고 책임을 전가하고딱잡아뗄스타일 이시네요,아니면 뺑소니로 도망가던가.....님은 단순히 대성이 소속사가감싸주는게 안니꼽게만 보이시죠???입장한번이라도바꿔생각이라는걸 할줄안다면 이런글 절~~~때로 못쓰실겁니다.

  4. 답없다 2011.06.03 01:23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댓글들 보니까 고인의 명복을 비는 댓글은 하나도 없네, 그저 왜 언플 갖고 이렇게 난리냐, 소속사가 감싸지 누가 감싸냐 이딴 댓글들 밖에없나, 지금 사람이 죽었는데 그딴소리하고싶은지 모르겠네;여기서 게속 감싸는 댓글 달면 달수록 대성만 욕먹는다는걸 모르나보네...

  5. YG 참 언플 못한다. 지금은 조금 진중하니 경과를 지켜봐야 할 때인 것 같은데.. 글쓴이 말씀 동감합니다!! 이런 일을 당한 대성이에 대한 안타까움은 누구든 다 알고 있는데, 꼭 쓸데없이 눈물로 지낸다느니, 어쩌느니.. 언플이란 건 나중에 하던 어쩌던 하라구!! 답답이들... ㅉㅉㅉ 고인의 가족들은 얼마나 힘드실까.. 에구..

  6. 님요 소속사니까감싸주죠 2011.06.03 05:26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그래서 소속사 인겁니다. 반성하고 고통스러워 한다는식의 글이 뭐가 감싸기라는건가요??팬들이 걱정할까봐 그냥 조용히 자숙하며 지낸다는게 감싸주긴가요??님이 만약 저런 일이생긴다면 님 가족들은 쌩까야하나요??유가족을 생각해서라도 고통스럽다는 말을 사용하지말라고요??당연히 고통스러운것 아닌가요??본인의 의지가 아니었지만 어쨌든 자신도 사고에 휘말리게 되었고 그로인해 한 생명이 사라졌습니다.당연히 무섭고 고통스러운것 아닌가요??유가족이 느끼는 고통이 혈육을 잃은 고통이라면 대성의 고통은 님이 글쓰신것처럼 죄책감입니다.그런데 님글은 죄책감도 함부로 느끼지말라는 글밖엔 안 됩니다.대성이 무슨 연쇄살인범도 아니고 죄책감을 느끼지 말라뇨..ㅡ,.ㅡ만약 님이 쓰신글로 인해 누군가가 죽게된다면 님은 고통스럽지 않겠어요??(아니면 내잘못 아니라고 딱 잡아떼실라나?)그럼 유가족은 죽을많큼 고통스러운데 넌 그것보단 덜고통스러우니 그런단어 함부로쓰지마라라~고통에도 무슨 질과 양이있나요?? 팬이시라면 (팬이 아니시더라도)지켜보는 입장에서 힘내라 응원한마디 못건내줄지언정 님은 단순히 소속사 하는일이 눈에거슬린다고 쓴글에 정작 상처입는건 대성이라는걸 아셨으면 하네요.님은 단순히 아니꼬와서쓴글이지만 상대방에겐 그게 흉기가 될수도 있다는 말입니다.글좀 가려서쓰시길....

    • 저기요 2011.06.03 08:13  수정/삭제 댓글주소

      뭐 물론, 감싸주는거 문제없죠 근데, 이 글쓴이 분은 소속사 가수 감싸기 이전에, 소속사에서 유가족에게 사과를 먼저 했어야 했다고 말씀하시는거같은데,그리고 그게 유가족에 대한 최소한 예의라고 애기 하시잖아요; 뭘 그렇게 흥분을 하셔서 그러시는지..;

    • 댓글다신 저기요.. 님 2011.06.03 12:32  수정/삭제 댓글주소

      사과를 먼저 했는지 안했는지 님이 봤습니까?
      우리모두 모릅니다. 비난좀 자제하고 자중하셨으면 좋겠네요.

    • 저기요 2011.06.09 10:39  수정/삭제 댓글주소

      아니 제가 뭔말을 썼길래 자중 하라는 말까지 들어야 하는지모르겠네요, 그리고 그쪽이 말하신것처럼 제가 무슨 대성군에대해 악플을달았습니까? 님 말투 자체가 지금 흥분해서 나서고 게시잖아요; 인정할건 인정해야지;그쪽도 참 많이 답답하시네;;;

  7. 여기 빠순이들 꽤 있네...
    난 이때까지 빠순이들 논리 그냥 고지곧대로 믿거나 존중했던 사람이다..
    근데 이젠 아니다..

    지하철에서 빠순이로 보이는 얘들이 뭐란줄아나?
    대성이 재수없게 똥밟았댄다..
    차마 사람이 죽어서 쉴드는 치기 어렵겠지만... 이런다...
    살다살다 사람이 죽은 사건에다대고 똥밟았다는 소린 처음듣는다.
    그게 바로 빠순이들의 본성이겠지..

    댓글들 말투보니 다 여성분이신 것 같은데
    전부 대성이란 놈에게 쉴드치기 급급하구나..
    자신들은 그게 무슨 쉴드인지 전~~혀 모르겠지
    위에 같은 빠순이들에겐 그저 이번 사건은 그냥
    대성이 똥밟은거니까
    그런대로 행동한 거겠지


    지금 댓글형태도 보면
    대성이에 대한 부정적의견에는 빠순이들의 쉴드가 이루어지고있다.
    물론 아닌 분들도 있겠지만
    참 눈쌀 찌푸려진다.


    무조건 자신의 생각에 반하면 악플로 치부하고.. 가지가지한다.
    너희들의 수준이 삐리정도밖에 안 된다는게 다 보인다 보여..

    물론 무조건적인 비난도 안 좋지만, 무조건적인 옹호도 안 좋다. 무조건적인 비난치는 놈들은 그냥 또라이들이고, 마찮가지로 후자 또한 또라이다.



    (......대성의 입장이 되본다라.. 그럼 너희는 유가족의 입장이 되어봤나? 어디서 편향된 것들이 함부러 역지사지를 읊조리냐?
    아직 수사공개도 되지 않았고.. 이르게 섣부른 행동하고있는 너희들이
    유가족을 두 번 죽이고 있는 것이다..)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8. 복덩이 2011.06.03 09:37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사고를 낸 당사자인 대성군의 고통 및 자책감은 상상외로 클 겁니다.
    방송에서 보여진 대성군의 이미지가 워낙 좋아서 팬 입장에서는 더욱
    안타까움 금할 수가 없구요..
    그런데 좀 도가 지나칠 정도로 언플을 하더군요..
    하루종일 울고만 있다는 기사만 몇번을 본 것 같습니다.
    소속사의 입장에서는 당연히 소속 연예인의 입장을 대변하는 게 당연
    하겠지만 지금은 언플보다는 고인의 가족과의 합의가 우선이 아닐런지요...

    • 음.. 2011.06.03 09:59  수정/삭제 댓글주소

      기사는 기자가 쓰는데 기자를 원망하셔야지 언플타령하면서 엉뚱한 사람을 탓하시는게 참 이상합니다.

      사고난게 뭐 좋은 일이라고 언플을 하겠습니까. 언플해서 여론몰이하고 투표나 여론에 의해 죄값이 정해지는 걸로 착각하시나요? 얻플해서 얻는게 뭡니까? 당장 님만 봐도 언플핑계대고 까잖습니까. 조사결과로 결정되는거고 기다리면 되는건데 기사내봤자 안티들 꼬여서 발악하는 꼴밖에 더 봅니까. 제발 상식적으로 생각을 합시다.

  9. 글쓰신 분도 그렇고 언론에 대해 무지한 대중이나 안티들이 더 문제 아닐까요?

    눈물이니 하는 건 기자들이 자극적인 제목으로 써야 조회수 올려서 돈을 벌고
    지금 핫이슈이니까 가장 돈이 되는 기사라 끊임없이 기사를 쓰기 때문이겠죠.
    다음뷰 블로거들만 봐도 자극적인 제목이나 이슈로 돈이나 벌려는 사람들 많지 않습니까.


    YG에서는 공식입장 처음 밝힌 겁니다.
    원래 팬들과 소통하는 블로그라 격식없이 허심탄회하게 쓰고
    유가족에 대한 조의를 표하고 팬들한테 한 얘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사장이라기 보다 가족같고 형같은 입장이니 마음이 아픈 걸
    팬들과 공감하고자 거기다 털어 놨겠지요.

    그리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보통 하던 얘기지 특별히 감싼게 있나요?
    특히 운전자들이 남의 일 같지 않다고 동정하는게
    자신이라도 피할 수 없는 사고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택시기사분의 과속이 아니라는 주장도 경찰조사에서 나왔던 얘기고


    무엇보다 그 블로그의 글이 조사에 어떤 영향이라도 미칩니까.
    무지한 대중이나 안티들이 괜히 언플이니 억지 부리는 거지
    국과수 검사와 조사 결과에 의해 결론이 날거고
    이런 상황에서도 안티짓하는 이들 보면 인간이 아니라 악마와 다름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10. 관전평 2011.06.03 10:14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연예인한테 사고당하면 개죽음이 된다.

    • 음.. 2011.06.03 11:05  수정/삭제 댓글주소

      무슨 개소리지요? 정확한 결과가 나와야겠지만 뺑소니 사고가 있었고 선행사고에서 타격이 매우 커서 이미 사망했을 확률이 높다고들 하는 판인데 무슨 연예인타령입니까?

  11. 요즘 어느 기사든지 시도때도 없이 언플타령하는 댓글들이 많습니다.
    주로 나이어린 학생들이 안티짓하거나 상습적 악플러들이겠지만.

    언플이란 자신에게 유리하도록 어떤 목적을 가지고 언론을 이용하는 겁니다.
    대부분 과대포장하거나 본질을 숨기고 살짝 속이죠.
    그리고 거의 전 언론에 유사한 기사를 쫙 뿌립니다.

    예를 들어 가수 누구, 탑가수 누구 누르고 1위, 신곡 인기대박!!! 이런 기사 많이 나옵니다.
    정작 내용 보면 여러 음원사이트 중 한두곳에서 잠깐 1-2시간 1위하거나
    한쪽은 순위에 유리한 신곡이고, 한쪽은 나온지 오래된 곡이라 비교대상이 아니라든가
    하는 경우가 거의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은 제목만 읽거나 저런 내막을 몰라서 속죠.
    그러면 무지한 대다수에게는 탑가수를 꺾은 1위 가수라는 이미지가 각인됩니다.
    이게 언플입니다.


    지금 YG는 가능한 조용히 넘어가고 시간지나서 조사결과에 따르는게 최선이지
    저런 언플을 할 필요도 없고 얻는 것도 없습니다.
    오히려 안티들 꼬이고 무지한 사람들이 언플타령이나 하면서 까지요.

    YG에 이익이 안되는 기사가 계속 나오는건 조회수가 기자들의 밥줄이기 때문입니다.
    눈물이 자주 언급되는 건 그런 자극적인 제목이 조회수 올리기 최고이기 때문이죠.
    악플달고 까려고 클릭하는 사람들이 조회수를 올리고 그래서 기자는 그런 기사를 씁니다.

    하지만 그런 악플러들은 본인들이 원인이면서 되려 피해보는 YG를 까죠.
    이래서 대중이 우매하다는 소리를 듣는 겁니다.
    YG같은 피해자가 생기는 거고요.

    공식입장은 처음이고 반드시 해야하는 건데도
    그것마저 까는 게 안티들입니다. 입장 표명 안하면 안했다고 깠겠죠?

    피해자 유가족이나 역시 피해자인 택시기사분 마저도 안타깝다고 하는 사고입니다.
    안티들도 사람의 탈을 썼으면 적어도 이런 상황에서는 사람답게 행동하기를 바랍니다.

  12. 기사는 기자가 썼는데 왜 소속사가 욕을먹니?
    소속사 측에서 말하는 곧이곧대로 기사쓰는 기자 있니?
    부풀리고 확대하고 왜곡해서 자극적으로 기사쓰는데
    그 화살은 모두 소속사로 향한다는게 웃기지 않니?
    그럼 대성의 현재상태에 대해서 소속사 측에서 밝히지 안밝히니?
    슬퍼하고 힘들어하고 울고있단말 한게 뭐가 그리 큰 잘못이라고ㅡ
    그부분을 중점적으로 기사내보낸 기자랑 그런 기사만 수십개 수백개 내보내는
    언론사에게 화살을 돌려야 하는게 맞지 않니?
    이 글의 비난은 잘못된 방향을 짚고 있는거 같아.
    암튼 고인의 명복을 빌어ㅡ
    그냥 묻혀버리는 뺑소니 사건도 많은데
    이번엔 많은 관심속에서 꼭 진범 찾고 고인의 억울함 조금이라고 풀고 모두 잘 해결됐음 좋겠다.

  13. 난리났구만... 2011.06.03 14:56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참나.. 자칫 잘못하면 사람을 치여 죽인일입니다.
    당신이 한번 사람 치여 죽여보세요 이런글이 술~술~써지나?

  14. 난리났구만... 2011.06.03 14:56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참나.. 자칫 잘못하면 사람을 치여 죽인일입니다.
    당신이 한번 사람 치여 죽여보세요 이런글이 술~술~써지나?

  15. 난리났구만... 2011.06.03 14:56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참나.. 자칫 잘못하면 사람을 치여 죽인일입니다.
    당신이 한번 사람 치여 죽여보세요 이런글이 술~술~써지나?

  16. 뭐가 됬든, 굉장히 안타까운 일이에요 -
    운도 억새게 없었던것도 사실이고 ..
    튼, 좋은 방향으로 잘 해결되었으면 좋겠어요.
    고인에게도 예의를 표하고..

  17. 오토바이 사고 2011.06.04 03:12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당해본 사람입니다. 제 생각은 저도 엄청 크게 다쳐서 지금도 다리를 좀 전다구 하구요 그 오토바이 상태를 봐서는 먼저 뺑소니를 쳤던 사람이 있더라도 그 청년이 누워있더라도 백프로 죽었었다라구는 단정을 지을수는 없을거같습니다. 저도 몸하나 못움직였지만 숨은쉬고 정신은 있었거든요 밟구 지나가서 변을 당한건지 원래 변을 당했던건지는 모르나 모쪼록 서로간의 오해없이 깔끔한 수사가 이루어졌으면 좋겠습니다.

  18. 안개소리 2011.06.04 13:54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글의 내용에 아주 동감하는데요,
    한 가지, 글이 너무 길다는 게 좀 아쉽네요. 블로그에 올라오는 글들이 대개는 무지 길고, 다 그런 건 아니지만 한 말 또 하고 해서 나중엔 건성으로 읽게 되거든요.

  19. 기사를 2011.06.05 22:57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기사를100%믿지마세요
    기사는 말하는 이와 듣는 이사이에서 중간단계를거쳐나오는거랍니다
    그리고요즘기자들이 이런사건이발생했는데
    가만히있겠습니까?
    와이지회사전화아마불났을겁니다

  20. 난 다만 어린 나이에 놀랐을 청년에게 위로를 보내고 싶을 뿐이다. 누구든지 살다가 몇번의 힘든 삶이 닥친다 그럴때 넘어지면 상처가 너무 크니 잘 견뎌내고 일어서길 바란다. 대성 힘내라.

  21. 허....안감싸면 또 안감싼다고 뭐라고 ㅈㄹ거릴꺼아냐 근데 감싸니깐 ㅋㅋ 또 너무 감싼다고 ㅈㄹ이야 ㅋㅋ
    하루빨리 정확한 사건조사를 통해 대성이가 짊어진 무거운 짐을 조금이라도 덜어내었으면 하는 것이 저의 솔직한 심정입니다.

    대성이를 걱정해주시는 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리며 다시 한번 고인과 유가족 분들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합니다.

    이런식으로 고인을 위하는 말도 있거든..-- 근데 왜 대성이의 슬픔에 관한거에만 떠드는데? 글 적을꺼면 그 글에대해 모든 걸 조사해보고 올리지?

    • 부산이창수 2011.06.26 22:05  수정/삭제 댓글주소

      너같은 쓰레기년들 때문에 대성이가 욕처먹는건 모르냐??ㅋㅋㅋㅋ무슨 대성이가 피해자인마냥 글을 써논거보니 빅뱅 빠순이같은 모양인데 이 개같은인간아 그전에 죽은 사람 명복이나 좀 빌어줘라ㅋㅋ 살인자만 옹호하지말고ㅉ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