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공무원시험 원서제출기간 5일로 연장!

by 피앙새 2023. 5. 17.
반응형

오는 국가공무원 7급 공채 1차 시험부터 3이었던 원서 제출 기간5로 연장되고, 수험생 편의를 위한 원서 제출 관련 사전알림 서비스처음 시행된다.

인사혁신처(이하 인사처)오는 22일부터 원서 제출을 시작하는 ‘23년도 가공무원 7급 공개경쟁채용 1차 시험부터 원서 제출 기간3일에서 5 확대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인사처국가공무원 수험생의 응시 기회 확대하고, 수험생 편의위해 7급 공채 1차 시험 원서 제출 기간을 기존 523()~25() 3에서 22()~26()까지 5연장한다.

원서 제출 사전알림 서비스도 처음으로 운영한다.

수험정보는 기존 사이버국가고시센터에서 원서 제출 기간, 시험 일정 등을 연초 1회만 제공하고 개별 알림 없이 운영해 왔으나 앞으로는 원서 제출 사전알림 서비스를 통해 원서 제출 7일 전, 시작일, 제출 마감 1일 전 등 3회 개별 사전알림을 받을 수 있다.

반응형

, 개별 수험정보를 받으려면 사이버국가고시센터에서 시험별 원서 제출 사전알림수신동의해야 한다.

기존
변경



원서제출기간 3
원서제출기간은 연초 사이버국가고시센터 게시, 개별 알림없음
원서 제출 기간 5
원서제출 사전알림 서비스(3) 운영
- 원서제출 7, 제출시작일, 제출마감 1

인사처 임영환 공개채용과장이번 원서 제출 기간수험정보 사전 제공서비스 확대 등을 계기로 우수 인재가 공직에 많이 지원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부터 기존 5년의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성적 인정기간 폐지 따라 이번 7급 공채시험에는 성적 취득일에 상관없이 1차 시험시행일 전날까지 발표된 시험 성적 제출하면 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