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이좋아

KTX 타고 농뚜레일 여행갈까?

by 피앙새 2022. 6. 19.
반응형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국내 관광과 농촌 경제 활성화를 위해 농촌체험 기차여행 패키지상품 ()뚜레일를 판매합니다.

농뚜레일은 지역 관광명소, 축제, 특산물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연계한 기차관광 상품으로 농촌진흥청, 지자체와 협력해 공동으로 개발하고 운영합니다.

여행상품은 모두 5개로 전북 정읍시, 전북 순창군, 경북 군위, 경남함양군, 강원 강릉시 등 농촌 지역으로 구성되었고, KTX를 타고 여행지에 도착하면 투어버스를 타고 여행해설사와 함께 여행하는 일정입니다.

전북 정읍에서는 12향기를 주제로 꽃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으며, 계절별로 라벤더, 구절초 축제를 구경하고 여러 약재를 달인 쌍화차 체험도 준비되었습니다.

전북 순창에서는 12일 간 강천산 산행과 고추장 민속마을을 둘러보고 유명 카페 등을 찾습니다.

경북 군위는 12일 동안 급수탑 등 옛 철도시설을 볼 수 있는 화본역과 통일신라시대에 지어진 삼존석굴을 찾고, 다도를 체험하고 막걸리 발효빵을 만듭니다.

경남 함양에서는 당일 지리산생태체험단지 트래킹을 시작으로 흑돼지구이를 맛보고 한옥마을을 탐방합니다.

강원 강릉은 당일로 동계올림픽 개최지에서 컬링을 체험하고, 초당두부 등 지역 농작물을 직접 만들거나 수확할 수 있으며, 안목해변 커피거리와 동해 해변 관광도 가능합니다.

농뚜레일 상품은 11월말까지 매주 토요일 운영하며, 가격과 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승차권 앱 코레일톡또는 레츠코레일 홈페이지(www.letskorail.com)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나로 2년 만에 재개되는 농촌체험 특화상품인 만큼 새로운 볼거리와 먹거리를 경험할 수 있으니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기차를 타고 도심에서 벗어나 아름다운 자연과 농촌의 정을 마음껏 누리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