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1/0818

1박2일 강호동, 병주고 약주는 국민MC 어제 시청자투어 대비캠프 2편을 보면서 강호동이 '1박2일'을 하차하고 6개월 뒤 프로그램마저 폐지된다는 사실이 믿기지 않더군요. 이미 종영이 예고된 지라 그 끝을 알고 보려니까 할머니, 할아버지의 '1박2일' 사랑이 더 안타깝더군요. 강호동이 7만여명의 신청자들 사연 하나 하나를 전부 읽어봤다면 그분들이 그토록 사랑하고 아끼는 '1박2일'을 쉽사리 하차할 수 있을까요? 이번 시청자투어 대비캠프는 강호동이 '1박2일' 하차를 선언한 후 촬영한 것이기 때문에 그런지 몰라도 평소와는 다르게 표정이 착찹하고 어딘가 모르게 굳어있는 듯 하더군요. 1세부터 100세까지 '1박2일'을 대표한 시청자 100명 중 80대 허숙할머니의 전화 통화 내용을 들으니, 마치 강호동의 마음을 후벼 파는 듯 아프게 느껴졌습니다. .. 2011. 8. 29.
임성민, 강호동 소개팅 발언은 경솔한 자살골 토크 얼마 전 아나운서 출신 배우 임성민이 미국인 마이클 엉거 교수와 결혼을 발표해 화제가 된 적이 있습니다. 나이 40이 넘어 결혼하는 임성민에게 많은 이들이 박수를 쳐주며 격려 했습니다. 오는 10월 14일 결혼을 하니까 지금 결혼 준비로 한창 바쁠 때죠. 임성민은 그제 방송된 '해피투게더3'에 출연했는데, 약혼 다이아반지를 끼고 나와 예비남편의 프로포즈를 자랑했습니다. 뉴욕 센트럴 파크에서 달리는 마차를 타고 데이트 할 때 마차 안에서 프로포즈를 받았다고 하는데요, 지금 한창 사랑에 빠진 듯 합니다. 보통 여자가 결혼을 앞두면 몸가짐부터 바로 하고 말과 행동에 몹시 조심하게 됩니다. 그런데 임성민이 '해투3'에서 '강호동과 소개팅을 한 적이 있다'며 아무렇지도 않게 고백하는 걸 보니 과연 결혼을 앞둔 여.. 2011. 8. 27.
주병진 방송 컴백 하면? 기막힌 복귀 타이밍 요즘 젊은 세대들은 주병진에 대해 잘 모르겠지만 7080세대들에겐 원조 국민MC, 개그계의 신사, MC계의 대부, 예능대제 등으로 잘 알려진 개그맨입니다. 현재 유재석, 강호동으로 예능MC가 양분돼 있다면 14년 전 주병진이 활동할 때는 주병진의 독무대였습니다. 지난 7월, 주병진이 '무릎팍도사'에 출연했을 때 강호동이 '역대 최고의 게스트'라며 주병진의 진가를 한 마디로 표현했지요. 그 진가가 말해주듯이 주병진편 '무릎팍'은 전국 18.7%, 수도권 22.3%로 전주보다 시청률이 각각 6.1%, 7.3%로 급상승했습니다. '무릎팍' 인기가 반짝에 그칠 수도 있지만, 그의 컴백을 고대하는 반응은 무척 뜨겁습니다. 주병진이 '무릎팍'에 출연할 때는 제작진이 3년간 그를 섭외하기 위해 공을 들여온 정성에 감.. 2011. 8. 25.
1박2일 하차와 폐지, 실패한 강호동의 승부수? 강호동의 '1박2일' 하차는 결국 6개월 후 프로그램 종료라는 최악의 상황으로 종결됐습니다. 국민예능 소리까지 듣던 '1박2일' 폐지는 시청자들에게 적지 않은 충격을 주었고, 그 충격의 여진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씨름선수에서 유재석과 쌍벽을 이루는 예능MC로 굴림해 온 강호동이 종편행이든 SBS행이든 나름 승부수를 던진 것인데요, 그 승부수가 성공이냐 실패냐를 단정하긴 어렵지만 여론의 추이를 보면 성공할 가능성이 별로 없어 보입니다. 연예인의 인기란 것이 어느 한 순간에 거품처럼 스르르 무너질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강호동의 인기는 '1박2일' 하차와 함께 순식간에 무너질 수 있다는 거죠. 사실 강호동의 인기는 '1박2일'에 근거를 두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런데 '1박2일' 카드를 버렸다.. 2011. 8. 23.
1박2일 6개월 후 폐지, 시청자에 대한 배신이다 강호동 하차 파문으로 불거진 '1박2일' 문제가 결국 6개월 후 프로그램 종료라는 최악의 상황으로 종결된다는 뉴스를 보고 조금 멍 때리는 기분이었습니다. KBS 예능국장이 강호동이 하차한다 해도 '1박2일은 절대 폐지하지 않겠다'더니 다 빈소리였네요. 시청자들은 폐지하지 않았으면 했는데, 전 맴버들의 동의하에 6개월 후 끝내겠다니요? 그동안 지지하고 성원해준 시청자들의 뜻에 반하는 결정인데도 마치 최선의 결정인 양 발표하는 KBS 태도가 못마땅합니다. 명색이 공영방송인데, 시청자들을 상대로 거짓말을 하고 강호동에 질질 끌려가다가 결국 '1박2일 폐지'라는 극단적인 상황까지 오고 말았습니다. MC몽 사건, 이승기 하차설 등 위기때마다 시청자들의 성원과 지지로 여기까지 왔는데 말이죠. 전 맴버가 오랫동안 논.. 2011. 8. 20.
공주의 남자, 문채원의 명연기를 죽인 발편집 어제 '공주의 남자' 10회를 보면서 조금 이상한 생각이 들지 않았나요? 다른 드라마와 달리 '공남'은 지금까지 5분 정도 항상 재탕을 해왔는데, 어젠 '어, 이거 재방송인가?' 할 정도로 무려 15분간이나 9회분을 다시 보여줬습니다. 제작진이 말못할 사정이 있는지는 모르지만 초반 15분은 인내력이 필요했습니다. 요즘 쪽대본 등으로 배우들의 촬영 여건이 열악하다는 소리는 들었는데, 재방송을 방불케하는 편집이 방송분량이 모자라서 그랬는지 아니면 세령과 승유의 가슴아픈 사랑을 극적으로 표현하고 싶었는지 모르지만 이제야 제 모습을 보여준 문채원의 연기력까지 죽인 발편집이 못내 아쉬웠습니다. 9회 엔딩장면은 수양대군의 장녀임을 알게된 김승유의 분노의 눈빛, 그리고 수양대군을 죽이려다가 붙잡힌 승유를 보고 어찌할.. 2011. 8. 19.
1박2일 나영석 하차론 불식, 개념PD로 등극하다 요즘 연예계 최대 이슈는 '1박2일'과 강호동, 나영석PD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강호동이 '1박2일' 하차 의사를 밝힌 이후 지금까지 결정된 건 사실 아무 것도 없습니다. 오직 확인되지 않은 루머만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강호동과 나영석PD가 연예계에 미치는 파장을 고려할 때 언론에서 어떤 소설을 써도 대중들은 '그런가?'하고 솔깃하기 때문에 허무맹랑한 기사들이 마구 쏟아지고 있습니다. 언론은 강호동과 나영석PD가 어떤 말을 해도 곧이 곧대로 듣지 않고 한 번, 아니 몇 번씩 꽈서 기사를 쓰기 때문에 확인되지 않은 소문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있습니다. 도대체 어떤 말을 해야 그대로 믿어줄까요? 지금까지 확인된 사실을 보면, '강호동이 1박2일 하차 의사를 밝혔다', KBS 예능국장이 '강호동이 하차 .. 2011. 8. 18.
강호동 1박2일 하차, 엄태웅 낙동강 오리알 되나? 강호동의 '1박2일' 하차를 두고 종편행 등 연일 확인되지 않은 이런 저런 말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런데 뉴스 추이를 보니 강호동이 '1박2일'을 떠나는 건 분명해 보입니다. 그런데 KBS측은 이승기 하차설때처럼 강호동이 다시 돌아오길 바란다는 '언플'만 하고 있습니다. 강호동이 '1박2일'을 떠나냐, 떠나지 않느냐를 두고 얘기할 때는 이미 지난 게 아닌가 싶은데요, '1박2일' 팬의 한 사람으로서 강호동이 하차하지 않길 바라지만 만약에 강호동이 정말 하차한다면 맴버중에서 누가 가장 큰 피해자가 될까요? 엄태웅은 '1박2일' 신입생으로 들어왔지만 마치 복학생처럼 대접을 받으며 일약 스타가 됐습니다. 첫 등장부터 팬티바람에 우람한 근육질을 자랑하며 여심을 자극하기에 충분했습니다. 그 이후 구구단을 제대로.. 2011. 8. 12.
강호동 '1박2일' 하차, 이승기에겐 오히려 기회다? 강호동이 '1박2일'을 하차하겠다는 뉴스는 유재석이 '무한도전'을 그만두겠다는 것과 같은 메가톤급 뉴스였습니다. 도대체 왜 그가 '1박2일'을 그만두겠다고 한 것인지에 대해서는 강호동 본인만 알 뿐, 갖은 억측과 루머들이 난무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 어느 것도 사실로 드러난 것은 없습니다. 강호동 하차 뉴스를 보고 가장 먼저 생각난 것이 이승기입니다. 올 초 이승기가 '1박2일'을 하차한다고 했을 때 의리때문에 하차를 하지 않았는데요, 강호동이 하차하면 이승기는 뭐가 되나요? 당시 강호동도 이승기 하차를 극구 만류했는데, 이러다 이승기가 낙동강 오리알 신세가 되는 건 아닌지 모르겠어요. 이승기는 강호동 하차 뉴스를 보고 무슨 생각이 들었을까요? 아마도 내심 서운한 감정이 들었을지 모릅니다. 강호동은 그.. 2011. 8. 11.
무도 유재석-1박 강호동, 리더십의 결정적인 차이? 유재석과 강호동의 장단점을 비교 분석하는 글은 그동안 많이 나왔는데요, 지난주 '무한도전-조정특집'과 '1박2일-폭포특집'에서 유재석, 강호동의 리더십을 보니 결정적인 차이가 보였습니다. 여기서 유재석, 강호동의 리더십을 두고 '누가 더 낫냐?'의 문제를 얘기하려는 게 아닙니다. '1박2일' 폭포특집에서 보인 강호동의 '배신' 리더십, 그리고 무한도전 조정특집에서 보인 유재석의 '나보다 남을 먼저 생각하는' 리더십을 놓고 보면 분명한 특징이 보입니다. 즉, 강호동은 자신이 망가지고 비난을 받으면서까지 다른 맴버들을 살리는 악역 리더십이고, 유재석은 자신은 망가지지 않지만 다른 맴버들을 생각하는 배려 리더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유재석, 강호동 리더십의 결정적인 차이가 아닐까 싶습니다. 먼저 강호.. 2011. 8. 9.
1박2일 이승기, 엄태웅을 배신한 이유? 어제 '1박2일'은 지난주에 이어 폭포특집 2편이 방송됐습니다. 무섭당 이승기가 엉또폭포에 가장 먼저 도착해 소원권을 쟁취했는데요, 문제는 은지원의 계략대로 2, 3위를 차지한 바보당의 강호동 김종민 대신 은지원과 엄태웅이 2, 3위 바꿔치기가 가능할까 여부입니다. 순위 바꿔치기의 키를 쥐고 있는 사람은 역시 나영석PD죠. 이승기가 1위로 가장 먼저 소원권을 사용해야 하는데, 예상대로라면 무섭당 은지원, 엄태웅을 2, 3위로 바꿔달라고 해야 하는데, 이게 왠걸요? 이승기가 은지원과 이수근을 선택한 겁니다. 그렇다면 이승기는 약속과는 달리 엄태웅을 배반한 건데요, 왜 그랬을까요? 애초에 무섭당은 엉또폭포를 찾아갈 당시 용돈이 부족해서 이승기에게 용돈을 몰아준 후 이승기가 1위한 후 소원권을 획득 후 은지원.. 2011. 8. 8.
공주의 남자, 문채원의 억울한 발연기 논란? 사극 '공주의 남자' 문채원을 보면 참 안타까운 생각이 들어요. '공남'을 홍보하겠다고 출연한 '해피투게더3'에서 억울한 '태도논란'으로 비난을 받더니 이제 연기력에 민폐 캐릭터까지 어려운 일만 계속 터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그녀가 출연했던 연기를 보면 연기를 못한다는 생각이 전혀 들지 않았어요. 데뷔 4년차(2007년 데뷔)를 맞았으니 이제 주연을 맡을 때가 된 배우지요. '공남'에서 맡은 세령역은 문채원에겐 사실상 첫 주연입니다. 그런데 이 첫 주연이 억세게 운이 나쁜 주연 캐릭터가 되고 있습니다. 문채원은 데뷔 1년 만에 '달려라 고등어'에서 이민호와 주연을 맡는 행운을 잡았지만 그 행운은 불운에 그치고 말았습니다. 당시 이민호가 신인이었기 때문에 '달려라 고등어'가 애국가 시청률을 보여 조기 종.. 2011. 8. 5.
배우 하지원, 말벅지 누른 전사벅지에 경악하다 여배우가 드라마나 영화에 출연하기 위해 다이어트를 하는 등 몸매를 만드는 경우는 참 많죠. 요즘 '여인의 향기'에 출연하는 김선아는 극중 6개월 시한부 삶을 선고받은 이연재 역할을 위해 무려 14kg을 감량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하지원은 영화 '7광구' 출연을 위해 몸매를 만든 게 아니라 허벅지 근육을 남자처럼 만들어 '전사벅지'라고 불리며 핫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7광구'는 오늘(4일) 개봉될 예정인데요, 편집과 자막, 3D 문제로 개봉시간을 늦추는 초유의 사태가 벌어졌다고 합니다. 개봉시간은 늦어졌지만 그녀의 탄탄한 다리 근육을 보니 그녀가 영화를 위해 얼마나 노력했는가를 짐작케 합니다. 여자 연예인 중 튼실한 허벅지로 이슈가 된 건 f(x)의 루나죠. 그녀는 여자 아이돌 각선미라고는 믿어지지 않.. 2011. 8. 4.
황정음, 비호감 날려버린 김용준과의 커플여행 황정음과 김용준은 '우결'에 실제 연인으로 출연했던 5년차 잉꼬커플이죠. 이 두 사람이 지난달 보름간 일정으로 해외여행을 갔다가 최근 귀국했습니다. 이들의 여행을 두고 출발할 때부터 이러쿵 저러쿵 말들이 참 많았는데요, 뭐가 그리 배가 아픈지 악플 투성이었습니다. 연예인이지만 두 사람이 연인 사이라 함께 여행을 떠날 수도 있는건데, 비난을 퍼부었던 이유 중의 하나가 바로 김용준 때문이었어요. 김용준은 올해 초 음주 뺑소니 사고로 KBS는 물론 MBC까지 출연정지를 당하며 물의를 일으켰는데요, 황정음과 함께 여행을 가는 모습이 그리 곱게 보일리가 없겠지요. 설상가상으로 SG워너비 전 맴버 채동하가 갑작스럽게 자살하는 바람에 김용준은 데뷔 후 가장 어려운 시간을 맞았습니다. 황정음은 잇따른 악재로 의기소침해.. 2011. 8. 4.
남편 지갑을 몰래 열어보고 감동한 이유는? 결혼 23년차 대학생 딸 둘을 둔 주부입니다. 오늘은 남편 지갑 이야기를 한 번 해볼까 해요. 부부는 일심동체라고 하지만, 결혼 후 아내들이 남편 지갑을 뒤지는 일은 감히 상상할 수 없는 일이라고 생각하며 살아왔어요. 그런데 가끔 양복을 드라이크리닝 맡길 때는 어쩔 수 없이 지갑을 꺼내기도 합니다. 지난 일요일, 아파트를 돌며 '세~탁!, 세~탁이요!'하는 소리에 남편 여름 양복을 맡기려고 지갑을 꺼냈는데요, 그날은 무슨 바람이 불었는지 지갑을 한 번 열어보고 싶더라구요. 그래서 큰 맘(?) 먹고 남편의 지갑을 한 번 열어보게 됐어요. 나이가 들다보니 간이 조금씩 커졌나봐요...ㅋㅋㅋ 남편 지갑을 열어보니 빠꼼히 딸들의 사진이 보이는 게 아니겠어요? 이건 뭐람? 내 사진은 안넣고 다니고 왜 딸들 사진만 .. 2011. 8. 3.
배기성의 경솔 발언, 박소현 자존심에 상처를 입다 김원준-박소현은 진짜 사귀고 있는 걸까요? 아니면 '우결'에 출연하기 때문에 사귀는 척 하는 걸까요? 이 문제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하고 있는데요, 이에 대해 캔의 배기성이 최근 한 언론매체와의 인터뷰에서 한마디로 '시귀는 거 아니래요'라며 열애설을 일축했습니다. 이는 '우결' 제작진 입장에서 보면 박소현-김원준의 알콩달콩한 신혼 분위기를 깨는 재뿌리기와도 같은 말이 아닌가 싶습니다. '우결'이 가상 버라이어티라고 해도 지금까지 아담부부, 용서커플, 쿤토리아 등 많은 커플들이 실제로 사귀고 있는 것 처럼 착각하도록 했습니다. 이는 '우결' 프로 설정상 어쩔 수 없는 일이지요. 요즘은 '쿤토리아'와 이장우- 함은정커플이 실제 상황과는 다르게 '우결'에서 대놓고 스킨십을 하고 있는 것도 다 이 때문이.. 2011. 8. 2.
남격 청춘합창단 이주실, 왜 갑자기 눈물을 흘렸을까? 무려 3천여명이 '남격' 청춘합창단에 지원해 이중 40명이 합격을 했습니다. 어떤 이가 말했듯이 이는 서울대 합격보다 더 힘든 경쟁률이기에 합격자들의 기쁨은 그만큼 컸을 거에요. 이들은 처음 모여 서로 통성명을 하고 인사를 나누며 오리엔테이션을 가졌습니다. 나이는 들었지만 합창단의 표정은 마치 대학생들이 MT를 떠나는 양 마냥 설레는 표정이었어요. 용인에 모여 지휘자 김태원의 지휘 아래 동요 '과수원길'을 불러봤는데, 한 번 맞춰보지 않았는데도 여느 합창단 못지 않은 화음을 뽐냈습니다. 청춘합창단은 오는 9월 24일 KBS 전국 합창단대회에 참가할 예정인데요, 8월말 예심이 열리는데 여기서 떨어지면 끝입니다. 그런데 실력으로 봐서는 예선에서 떨어질 것 같지가 않아요. 두 달도 채 남지 않았기 때문에 연습.. 2011. 8. 1.
1박2일 강호동이 배신의 길을 택한 이유는? 어제 '1박2일'은 제작진이 5년 동안의 노하우를 총동원(?)해서 준비한 야심작 폭포특집이었어요. 대한민국 20여곳의 폭포를 답사해 제작진이 1등 폭포로 선정한 곳은 제주시 서귀포에 위치한 '엉또폭포'였어요. (물론 1박2일 제작진의 판단일 뿐이죠) 새벽 04:00에 맴버들을 모이게 해놓고 '대한민국 1등 폭포를 찾아라!' 미션을 부여했는데, 선착순으로 찾아가는 맴버 3명에게 '소원권'을 주는 것이었어요. 그런데 엉또폭포를 찾아가는 과정에서 강호동과 김종민이 배신을 했는데, 강호동은 배신을 하지 않아도 될 상황에서 배신을 때렸지요. 왜 강호동은 비난을 무릅쓰고 이수근을 버리고 배신을 했을까요? 제주도 엉또폭포를 찾아가는 경비는 '고백점프' 게임으로 1등 20만원부터 꼴찌 1만원까지 차등 지급했는데요, 1.. 2011. 8. 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