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2/0717

엄마가 해주던 그 밥맛! 분당 집밥 이선생 고향 엄마가 해주던 그 밥맛! 서현동 집밥 이선생 성남시 분당구 황새울로 342번길 11 전화 031-701-0979 서현동 로데오거리는 맛집과 카페가 즐비한 젊음의 거리죠.​ 이곳에 고향 엄마가 해주던 그 밥맛을 느낄 수 있는 식당이 있어 불금 저녁에 아내와 밥을 먹으러 갔습니다. 황새울로 오피스텔 건물 2층에 집밥이선생 간판이 보입니다. 오피스텔에 있는 직장인들이 많이 찾는 식당입니다. 식당은 2층에 있습니다. 매일 다른 반찬이 나온다는 문구와 김치전, 부추전 등 메뉴가 유리에 보입니다. 제가 갔던 시간이 불금 저녁 6시경이라 그런지 식당에는 손님이 없었습니다. 아무래도 폭염이라 밖으로 나오기 쉽지 않죠. 식당에는 대형 에어컨이 26도에 맞춰져 있습니다. 밖에는 폭염이지만 식당은 아주 시원했습니다. .. 2022. 7. 31.
엄마가 해주던 그 밥맛! 성남시 민속식당 성남시 수정구 민속식당은 경원대 학생들이 많이 찾는 곳인데요, 골목 안에 있어 찾기 쉽지 않은 곳입니다. 따뜻한 마음이 느껴지는 오늘의 밥상 성남시 수정구 복정로 28 전화 031-751-7977 식당은 그리 넓지는 않습니다. 평일 이른 저녁이라 그런지 식당에는 손님이 없었습니다. 날씨가 너무 더워서 밖으로 외식하러 오기도 쉽지 않죠. 주방 앞에 민속식당 간판과 그 아래 메뉴로 가정식 백반, 순두부 등 메뉴가 적혀 있네요. 저는 아내와 같이 갔는데요, 이 집의 시그니처 메뉴인 가정식 백반 2인분을 시켰습니다. 최근 물가가 너무 올랐잖아요. 메뉴판 아래 식자재 가격 인상으로 부득이하게 가격을 천 원씩 인상했다는 안내문이 왠지 짠해 보입니다. 10여 분 기다리니 백반이 나왔는데요, 제육볶음이 아주 푸짐합니다.. 2022. 7. 31.
엄마가 해주던 그 밥맛! 분당구 영주식당 입맛이 없는 여름철! 이때 생각나는 것은 엄마 밥이죠. 성남시에서 엄마 밥맛을 느낄 수 있는 식당이 있는데요, 분당구에서 엄마 밥맛 식당 두 곳을 찾아가 봤습니다. 풍기의 따스함을 담은 집밥 정자동 영주식당 성남시 분당구 황새울로108번길 18 전화 0507-1331-2164 분당구 정자동 단독주택가 외관이 카페 같은 식당이 있어 아내와 함께 들어갔습니다. 아내와 가끔 외식하는데요, 아내가 말하기를, “남이 해주는 밤이 젤 맛있어요” 전 아내가 해주는 밥이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데 말이죠. 영주식당은 제가 가본 식당 중 가장 깨끗하고 정감있게 관리한 곳으로 기억합니다. 인테리어가 군더더기가 없이 심플하고요, 식당이 아니라 카페 같은 느낌입니다. 요즘 혼밥이 유행인데요, 혼자 와서 밥 먹기 좋게 창가 쪽은 .. 2022. 7. 29.
숯불 향기를 품은 불고기 백반 광릉불고기 서울공항점 성남시 수정구에 서울공항이 있죠. 대통령이나 해외 귀빈이 오실 때 이용하는 공항이죠. 서울공항 옆에 불고기 백반집이 있는데요, 정갈한 식당 분위기, 마음껏 이용할 수 있는 셀프 반찬 코너 등으로 부족함이 없는 백반집입니다. 숯불 향기를 품은 불고기 백반 광릉불고기 서울공항점 성남시 수정구 대왕판교로 1279 전화 031-753-6338 평일 늦은 점심을 먹기 위해 갔더니 식당에 손님이 없네요. 식당을 통째로 전세(?) 내서 아내와 함께 들어갔습니다. 메뉴는 광릉불고기백반 등 불고기 종류가 주 메뉴고요. 그 외 백암순대국 등이 있네요. 아내는 광릉불고기백반, 저는 백암 순대국밥을 시켰습니다. 주문 후 기본 반찬이 나옵니다. 정갈한 반찬인데요, 특이한 것은 떡볶이가 나온다는 거죠. 주문 후 10여 분 지나니.. 2022. 7. 23.
경기도 화성시 역사박물관을 가보다 화성시 역사박물관은 향남읍에 있습니다. 건물은 2층으로 되어 있고요, 야외 볼거리도 있습니다. 역사박물관은 2층에 있는데요, 역사문화실, 기록문화실, 생활문화실, 기획전시실로 구성돼 있습니다. 관람은 사전 예약 없이 언제든지 가서 볼 수 있습니다. 화성 역사박물관 상설 전시실은 2층입니다. 2층에 문화해설사가 상주하고 있는데요, 단체 관람 시 상세한 해설을 들을 수 있습니다. 개인 관람을 하더라도 전시실 앞에 도록이 있어서 전시 내용을 이해하는 데 어려움이 없습니다. 그럼 전시실로 가볼까요? 전시실 내용을 다 소개하긴 어렵고요. 화성의 특징을 잘 보여주는 것 위주로 몇 가지씩 소개하겠습니다. 먼저 생활문화실입니다. 이곳은 화성지역 사람들의 손때 묻은 생활 도구와 오래전부터 전승되어 내려온 의례·행사를 살.. 2022. 7. 22.
올여름 피서는 용인 고기리계곡에서 보내요~ 지루한 장마가 끝나가고 있습니다. 이제 본격적인 휴가철입니다. 휴가 어디로 가시나요? 제가 용인시의 시원한 계곡 한 곳을 소개하겠습니다. 고기리계곡은 용인시와 성남시에 걸쳐 있는 계곡입니다. 여름 피서지로 인기가 많은 곳 중의 하나죠. 주변에 닭백숙 등 음식점과 유명한 카페가 많아서 주말에는 인파가 아주 많은데요, 평일 오후에 가봤습니다. 용인 고기리계곡은 낙생저수지부터 동막천을 따라 이어지는 5km 길이의 계곡입니다. 용인-서울고속도로 서분당IC와 인접해 있어서 접근성이 좋습니다. 저는 고기리계곡 중 종무로제빵소 부근으로 갔습니다. 제가 가보니 평일이지만 휴가철을 맞아 가족 단위로 더위를 식히러 온 시민이 많았습니다. 부모님 손을 잡고 온 아이는 계곡에 들어갈 생각에 즐거운 표정입니다. 이렇게 많은 시.. 2022. 7. 21.
가성비 좋은 화성시 향남 오토캠핑장 향남오토캠핑장은 화성시 향남읍에 있습니다. 내비게이션 이용 시 ‘화성종합경기타운 5주차장’을 검색해서 오시면 좌측에 빨간 벽돌 건물이 보이는데요, 이곳이 관리사무실입니다. 캠핑장은 총면적이 14,640㎡로 굉장히 넓습니다. 시설은 오토캠핑장과 식수대, 놀이터 등 기타 부대시설이 있습니다. 캠퍼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원두막 정자, 전망쉼터, 공용화장실, 식기세척장, 샤워 시설 등도 있습니다. 이용요금은 얼마나 될까요? 관리사무실 입구에 자세히 안내하고 있습니다. 일반 사설 캠핑장에 비해 가격이 굉장히 저렴합니다. 그래서 예약이 치열하죠. 예약은 한 달 전에 가능한데요, 아래 예약 사이트를 확인하기를 바랍니다. (031-8059-4763) ☞ 향남 오토캠핑장 예약 https://forest.maketicket.. 2022. 7. 20.
용인의 숨겨진 명소 동산저수지 지리한 장맛비로 날씨가 습하고 덥네요. 장마가 끝나면 쨍하고 햇볕이 나면 더 덥겠죠. 올여름은 예년과 비교해 폭염이 18일이나 빨리 왔다고 하네요. 앞으로 불볕더위를 어떻게 견딜지 벌써부터 걱정입니다. 덥다고 집에만 있으면 더 덥죠. 아내와 바람도 쐴 겸 해서 마가미술관이 있는 용인시 모현읍 동림리로 향했습니다. 마가미술관 옆에 있는 동산저수지를 가기 위해서죠. 지난해 마가미술관을 갔다가 우연히 발견한 숨겨진 명소입니다. 용인 마가미술관은 자연 속 미술관입니다. 1998년 섬유 미술관과 판화 전문 미술관으로 개관을 했습니다. 미술관 주변에는 경치 좋은 문수산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7월의 푸르름을 한껏 자랑하고 있습니다. 잔디밭 한가운데 'Museum of Maga'라는 글씨가 보입니다. 미술관이 아니라 .. 2022. 7. 18.
마음을 맑고 깨끗하게! 남한산성 국청사 국청사는 남한산성 탐방코스 중 2코스 경유지입니다. 수어장대에서 국청사를 가기도 하는데요, 저는 남한산성 로터리에서 올라갔습니다. 서문(우익문)으로 올라가는 카페와 음식 골목 도로를 따라 약 20여 분 정도 가야 합니다. 국청사까지 차를 타고 가도 되지만요, 도로가 좁고 탐방객들이 많이 찾는 길이라 걸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카페와 음식 골목을 지나면 삼거리가 나옵니다. 여기서 좌측으로 가면 국청사 표석이 나옵니다. 국청사로 가는 길은 도로가 좁습니다. 그리고 국청사 주차장도 아주 협소합니다. 저는 날씨는 좀 덥지만, 남한산성 로터리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사부작사부작 걸어서 갔습니다. 초록으로 물든 자연을 보며 걷다 보니 어느새 국청사에 도착했습니다. 사찰 앞에 연혁 안내판이 있습니다. 앞서 언급했던 사찰.. 2022. 7. 17.
을사늑약에 항거한 죽음, 민영환 선생 묘소 여러분은 충정공 민영환 선생을 아시나요? 충정공 민영환 선생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겁니다. 학생 시절 한국사를 좋아하거나 잘하지는 못했지만요, 1905년 을사늑약(乙巳勒約)이 체결된 후 자결한 민영환 선생의 이야기는 아주 가슴 아프게 느껴져서 교과서에 실렸던 사진을 지금도 생생히 기억합니다. 지난 3월에 서울 종로구에 갔다가 태화빌딩 앞에서 민영환 자결 터를 봤습니다. 이곳은 민영환의 자택이 있던 곳입니다. 칼로 자결했기 때문에 칼과 그의 주검을 형상화한 조각이 있습니다. 민영환 자결 터에는 한문으로 쓴 유서가 있는데요, 유서 내용을 보니 이순신의 ‘필사즉생 필생즉사’(必死則生 必生則死)과 비슷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민영환의 유언을 읽으니 가슴이 먹먹했습니다. 민영환 자결 터를 본 후 그의 무덤이 경기도.. 2022. 7. 15.
어린이보호구역 횡단보도 무조건 일시정지 위반시 범칙금 앞으로 운전자는 횡단보도에 보행자가 건너는 경우뿐 아니라 건너려고 하는지도 살피며 안전운전해야 한다. 이를 위반시에는 벌점과 범칙금이 부과될 수 있다. 특히 어린이의 교통안전을 위해 보행자의 통행 여부와 관계 없이 어린이보호구역 내 신호기가 없는 횡단보도에서도 의무적으로 일시 정지해야 한다. 이를 위반 시 승용차 기준으로 범칙금 6만 원과 벌점 10점이 부과된다. 경찰청은 이 같이 횡단보도 앞 일시정지 의무를 확대해 보행자 보호의무를 강화한 ‘도로교통법’을 오는 12일부터 시행한다고 6일 밝혔다. 지난해 교통사고 사망자는 2916명으로 해마다 감소 추세를 보이고 있다.하지만 보행 교통사고 사망자 비율은 34.9%로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회원국 평균인 19.3%보다 1.5배가량 높아 보행 안전은 여전.. 2022. 7. 11.
전화금융사기 범죄피해에 유의하세요~! 전화금융사기(스미싱, smishing)가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전화금융사기 강조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죠. 왜냐하면 전화금융사기 범죄 유형이 날이 갈수록 지능화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경찰청(국가수사본부)은 최근 070 번호를 010 번호로 변작하는 불법 중계기가 발견되는 사례가 늘고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런 사기 범행 시도가 증가하는 것은 국민 피해 증가로 이어질 수 있다며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오늘은 최근의 전화금융사기 범죄피해와 주의 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조 최근의 전화금융 사기 피해 현황부터 볼까요? 경찰청이 지난 3월 전화금융사기 피해 현황을 분석한 결과를 보면 2월 대비 발생 건수와 피해액이 모두 증가했습니다. 발생 건수는 18%, 피해액은 24%나 증가했는데요, 검거.. 2022. 7. 10.
식중독 예방을 위한 냉장고 관리 방법 여름철에는 주의할 것이 많은데요, 그중 가장 무서운 것이 식중독입니다. 요즘 뉴스를 보면 식중독 사망 사고가 심심찮게 나오고 있습니다. 식중독은 음식을 잘못 먹어서 생기는 건데요, 심하면 사망에 이를 수 있으니 아주 많이 조심해야겠죠. 오늘은 여름철 식중독을 예방하는 방법은 다양한데요, 그중에서 냉장고 관리가 중요한데요, 어떻게 관리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여러분 가정의 냉장고는 안전한가요? 냉장고에 넣기만 하면 안심이라는 생각은 버려야 합니다. 냉장고에서도 식중독 세균이 번식하니까요. 제가 검색해봤는데요, 세계위생협회의 조사 결과에 의하면, 가정의 40%에서 냉장고 내부가 많은 세균과 곰팡이에 오염되어 있다고 합니다. 특히 냉장고 내부가 식중독균에 오염되면 식중독을 유발하며, 일부 식중독균은 낮은 온도에.. 2022. 7. 8.
데이트하기 좋은 수원 국제자매도시 테마거리 국제자매도시 테마거리는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에 있습니다. 인계예술공원 옆이라고 하면 더 쉽겠죠.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 보면 이국적인 조각상이 많이 올라오는데요, 낮에는 물론 밤에 더 예쁜 거리죠. 엊그제 갔더니 장맛비가 왔지만, 낭만이 있었습니다. 국제자매도시 테마거리는 조각상이 많습니다. 몇 가지만 보여드리겠습니다. 가장 먼저 보이는 것이 자유의 여신상 같은 조각상입니다. 몸에는 어망을 걸치고요, 진주 보석을 두 손 높이 들고 있습니다. 중국 주하이시 어녀상(漁女像)이라고 합니다. 어녀상은 선녀와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로 유래되었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테마거리에 가서 확인하기 바랍니다. 조각상 옆에 설명이 다 되어 있답니다. 한문 전서체로 抗(항)자를 새겼네요. 중국 항저우 명소인 서호 한가운데 떠 .. 2022. 7. 6.
주민등록증, 스마트폰에서 꺼내요~ 비행기 탈 때 신분확인을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서비스로!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서비스란?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서비스는 주민등록증에 수록된 사항을 정보무늬(QR)와 함께 스마트폰 화면에 표출, 진위를 확인하여 신분 확인도 해주는 서비스 입니다. 실물 주민등록증을 확인하는 것과 효력이 같아요! 6월 29일부터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서비스 시범 서비스 운영, 7월 12일 본격시행합니다.​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서비스 언제, 어디에서 활용할 수 있나요?​ 📌민원 서류 접수, 자격인정 증서 발급 📌편의점, 식당 등 일상생활에서 성인 여부 확인 📌공항에서 비행기 탑승, 여객터미널에서 선박 승선 📌사인 간 계약이나 거래 시 본인여부를 확인​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서비스 어떻게 이용할 수 있나요?​ 정부24앱에서 본.. 2022. 7. 6.
빼기 앱으로 간편하게 대형폐기물 처리 대형 폐기물 어떻게 버리시나요? 보통 이사할 때 대형 폐기물을 많이 버리죠. 이사할 집에 새 가구를 들이는 경우가 많죠. 이사하지 않아도 오래되고 낡은 가구나 가전을 버리기도 합니다. 요즘 새롭게 버리는 공식, 빼기 앱을 아시나요? 성남시는 지난해 11월 도입 후 많은 시민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다른 지자체도 많이 이용하죠. 성남시는 AI기반 대형폐기물 업체 ‘빼기’ 도입 업무협약을 맺은 후 시민들이 이 앱을 이용할 수 있게 된 겁니다. 빼기 앱은 참 간단합니다. 인터넷 홈페이지는 물론 모바일 어플로도 신고 가능합니다. 모바일 플레이 스토어에서 ‘대형폐기물’을 검색하면 ‘빼기’ 앱이 나옵니다. 이 앱을 설치합니다. 저는 오래된 소형 밥상을 빼기 앱으로 버렸습니다. 빼기 앱에서 ‘직접버림’을 선택해서 버리.. 2022. 7. 5.
회전교차로 설치로 교통사고 확 줄었다! 여러분은 회전교차로 많이 보셨죠? 회전교차로는 2010년부터 교통사고 예방 및 교통 운영 체계 개선을 위해 회전교차로가 설치되고 있습니다. 회전교차로는 교차로 중앙의 원형 교통섬을 반시계 방향으로 회전하여 통과하는 교차로입니다. 평소 자주 접하는 십자 형태의 교차로와 달리 도로가 만나는 곳이 원형으로 되어 있고요, 그 가운데 교통섬이 있습니다. 교통섬은 차량의 안전하고 원활한 교통흐름이나 보행자의 도로 횡단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교차로 또는 차도의 분기점 등에 설치하는 섬 모양의 시설을 말합니다. 그래서 교통섬이라고 이름을 붙였죠. 회전교차로와 교통섬은 신호등이 없어 정차하지 않고 저속으로 자연스럽게 통행하여 교통 흐름을 원활히 하며, 차량·보행자의 교통안전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회전교차로에서의 .. 2022. 7. 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