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2/0417

가족 피크닉 장소로 좋은 북한강 야외공연장 5월 하면 계절의 여왕이기도 하고 봄소풍 계절입니다. 가족과 함께 봄 피크닉 분위기를 낼 수 있는 곳이 북한강 야외공연장입니다. 이곳은 문화공연이 많이 펼쳐지는 곳이지만, 코로나19로 한동안 공연을 열 수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하지만 부모님을 모시고 소풍 분위기를 내며 가기 좋습니다. 수도권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입니다. 주말에 자전거를 타고 북한강 자전거 길을 갈 때 들러도 좋은 곳입니다. 하늘이 맑고 푸르른 날입니다. 도심지를 벗어나 북한강로를 따라 시원하게 달리니 기분이 상쾌합니다. 자동차 창문을 여니 시원한 바람이 얼굴을 스칩니다. 유유히 흐르는 북한강을 바라보며 강바람을 맞습니다. 드라이브 풍경에 취하다 보니 어느새 북한강 야외공연장에 도착했습니다. 이곳은 남양주시에서 나름 유명한 곳이지만, 저.. 2022. 4. 28.
최고의 세차 서비스! 용인시청 세차장 효(孝) 용인시 청사 지하 1층 태교음악당 앞 주차장에 어르신들이 일하는 에코스팀 세차장 효(孝)를 아시나요? 용인시가 만 60세 이상 어르신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19년 1월에 오픈했습니다. 세차비가 저렴해서 인기 짱~입니다. 어르신들에게는 일자리, 소비자들에겐 저렴하고 좋은 세차 서비스를 제공하는 에코스팀 세차장 효(孝)를 자세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에코스팀 세차장 효는 용인시청 지하 1층 주차장에 있습니다. 위 사진에서 보면 오른쪽이 지상에 있는 용인시청 민원실 주차장으로 가는 길이고요, 왼쪽이 지하 주차장으로 가는 길입니다. 지하 주차장 입구 앞에 ‘에코스팀 세차장 효, 현재 세차 중’이라는 안내판이 있습니다. 지하로 들어가서 왼쪽 태교음악당 주차장으로 가면 세차장이 있습니다. 세차장 앞에.. 2022. 4. 27.
화성의 역사와 전통문화를 만나다! 나래울 전통공원 나래울 전통공원은 경기도 화성시 능동에 있습니다. 나래울 복지회관 맞은 편에 있죠. 복지회관에 방문한 시민들이 길을 건너 산책하기 좋겠네요. 공원은 그리 크지 않지만, 아기자기하게 꾸며져 있어 예쁜 사진 찍기 좋은 곳이죠. 공원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화성의 역사와 전통을 배울 수 있는 곳입니다. 공원 어디부터 갈까요? 왼쪽을 보니 담벼락처럼 생긴 벽이 여러 개 있는데요, 안내도가 가장 먼저 반겨줍니다. 안내도를 살펴보니 조선 시대 성곽, 봉돈, 전통 굴뚝과 담장, 토담, 거중기, 불로문, 품계석, 석등 등 볼거리가 아주 많습니다. 얼마 전에 끝낸 TV 사극 ‘옷소매 붉은 꽃등’에서 주인공으로도 나왔었죠. 조선의 스물두 번째 왕 정조에 대해 자세히 소개되어 있네요. 그리고 정조 초상화도 있습니다. 화성.. 2022. 4. 18.
외식 부럽지 않은 요리 크림파스타 만들어 볼까요? 오늘은 외식 부럽지 않은 새우 크림파스타 레시피를 소개하려 합니다. 새우 크림파스타는 제가 잘 만드는 요리 중의 하나인데요, 아주 쉽습니다. ​ 요리시간은 약 20분입니다. 그럼 먼저 재료부터 볼까요? 크림파스타 재료(2인분) ​ 파스타 200g, 양송이 2개, 양파 1/4개, 우유 500ml, 치즈, 냉동새우, 버터 1/4조각, 브로콜리, 생크림 소스 250ml, 식용유 5 큰술, 소금, 후추가루, 올리브유 등 재료는 꼭 이대로 하는 건 아니고요, 냉장고에 있는 재료를 사용해도 됩니다. 취향에 따라 재료도 다르고요. 먼저 새우를 손질합니다. ​손질된 냉동 큰새우는 찬물에 담가 해동을 합니다. 새우는 2인분 8마리 준비해서 사이좋게 4마리씩 나눠 먹으면 싸울 일이 없겠지요. 새우 물기를 없애준 다음에 맛.. 2022. 4. 17.
반려견을 사랑하는 만큼 가까이! 목줄 2m 이내로 우리나라에서 반려견을 키우는 인구가 얼마인지 아시나요? 무려 1,500만 명이라고 하네요. 요즘 아이 대신 반려견을 키우는 것이 아닐까 싶네요. 가구 수로는 약 590만 가구고 인구의 4분의 1이 키우죠. 바야흐로 완연한 봄이라 공원에 가보면 반려견과 함께 산책 나온 시민이 많습니다. 분당중앙공원에 나가보니 완연한 봄입니다. 반려견과 산책하기 좋은 때가 4월과 5월이라고 합니다. 덥지도 않고 춥지도 않지만 주변에 봄꽃이 만개하잖아요. 반려견을 키우는 것은 자유지만, 지켜야 할 것도 많습니다. 공원에 반려견을 데리고 나올 때 목줄과 배변 봉투는 필수죠. 특히 덩치가 큰 개는 주인은 물지 않지만, 다른 사람은 물 수 있어서 입마개도 필수입니다. 그리고 맹견 소유자의 책임보험 가입도 의무화됐죠. (위반 시 3.. 2022. 4. 15.
일상에 지친 심신을 달래다! 남양주시 마음정원 마음정원은 경기도 남양주시 조안면 송촌리에 있습니다. 경기도 드라이브 코스 중에 있는데요, 차를 타고 가다 많은 사람이 들르는 곳입니다. 45번 국도를 타고 오면 공원 입구에 주차장이 있습니다. 마음정원 하면 이름에서 풍겨 나오듯이 뭔가 조용하고 고즈넉한 풍경이 떠오릅니다. 제가 가보니 코로나19 걱정 없이 혼자 와도 좋고 가족과 함께 와서 산책해도 좋은 공원입니다. ‘여기는 슬로우시티 조안’ 남양주시 조안면은 슬로우시티로 송촌리에 유기농 마을이 있습니다. 송촌리 마을 유래 안내판이 있습니다. 송촌리의 지명은 평촌의 ‘촌(村)’자와 송송의 ‘송(松)’자에서 유래됐습니다. 여기서 송송이라는 이름은 중국에서 장수 이여송을 조선에 보낼 때 송자가 붙은 마을은 가지 말라고 주의를 준 것을 듣고 마을에 붙은 이름.. 2022. 4. 14.
조선 시대 외교의 달인 한확 선생 묘소와 신도비 조선 시대 중국의 화친 시대를 연 외교의 달인으로 등극한 관리가 있었으니 바로 한확(韓確, 1403~1456) 선생입니다. 한확은 조선 전기 문신이자 외교관이며 명나라 문신이기도 했습니다. 그는 인수대비의 아버지로, 성종의 외할아버지입니다. 조선 7대 왕 세조가 자신이 죽은 후 능(陵) 자리로 생각하던 곳이 남양주시 조안면 능내리입니다. 한확 선생이 돌아가시자 세조가 그에게 묏자리를 주었다고 하는 설도 있습니다. 한확의 묘소가 왕릉과 비슷한 크기라 하여 후일 능내, 능내동이라는 마을 이름이 유래하였다고 하니 얼마나 묘가 큰지 궁금합니다. 경기도 성남시에서 약 40여 분 정도 달려 능내리에 도착했습니다. 입구에 예쁜 도자기 카페가 있습니다. 도자기 중 안동 하회탈처럼 웃고 있는 항아리가 있네요. 우리네 인.. 2022. 4. 13.
경기 광주시 사찰 수미산불국사의 봄날 풍경 요즘 어딜 가나 봄꽃이 흐드러지게 피었습니다. 밖으로 나가고 싶어 몸이 근질근질합니다. 경기도 광주시에 사찰이 참 많은데요, 엊그제 수미산 불국사를 찾았습니다. 이곳이 어디냐고요? 네, 오포읍 수레실 마을에 있는데요, 제가 사는 성남시 옆동네라서 가깝습니다. 경기도 광주시 오포읍에 수레실 마을이 있습니다. 마을 이름이 참 예쁘죠? 제가 가보니 맑은 공기와 아름다운 경치로 고즈넉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전원마을입니다. 봄부터 겨울까지 사계절 모두 풍광이 좋은 곳입니다. 도심 속의 시골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이죠. 이 마을 가까운 곳에 상촌 김자수 선생을 모신 충효서원과 묘소가 있습니다. 수레실 마을에 깊은 산속 암자 같은 수미산 불국사가 있습니다. 수미산(須彌山)은 불교에서 말하는 산인데요, 세계의 .. 2022. 4. 12.
조선 시대 왕이 충신에게만 주던 선물 공신 초상화 요즘 주말에 TV 사극 이 방송되고 있습니다. 저도 역사를 좋아해서 재미있게 보고 있습니다. 태조 이성계에 의해 고려가 망하고 조선이 개국됐는데요, 개국에 기여한 사람을 공신(功臣)이라고 하죠. 공신은 말 그대로 국가나 왕실을 위해 공(功)을 세운 신하를 말합니다. 공신에게는 왕이 사패지 등 많은 것을 하사하는데요, 그중 초상화도 있습니다. 여러분은 공신 초상화라고 들어보셨나요? 왕이 충성스러운 신하에게만 내려 주었던 선물이었습니다. 왕에게 받은 초상화니 얼마나 영광스럽겠어요? 그래서 대대로 명망있는 집안의 가보로 전해져 내려오는 게 많습니다. 제가 사는 경기도 성남시에 분당중앙공원이 있습니다. 다른 곳과 달리 공원 한가운데 묘가 많습니다. 그것도 세 군데나 있습니다. 한산 이씨 묘입니다. 신도시 개발 .. 2022. 4. 9.
용인시 벚꽃명소 정평천 벚꽃 나들이 다녀왔어요~ 2022년 4월 7일 오후 3시 용인 정평천 벚꽃 상황 온 동네 벚꽃이 만개했네요.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정평천 벚꽃도 유명하죠. 풍덕천2동 주민센터에 차를 세우고 신촌3교에서부터 정평2교까지 가봤습니다. 정평천 벚꽃길은 보행로와 자전거길이 따로 있습니다. 보행로에 용인시 역사가 담긴 사진도 전시했네요. 보행로에 예쁜 꽃도 심어서 기분이 좋네요. 벚꽃이 목이 마른가요? 하천쪽으로 자라고 있네요. 신촌2교 벽에 꼬마 화가들의 작품이 그려져 있네요. 지나가다 구경해보세요. 벚꽃뿐만 아니라 개나리도 흐드러지게 피었습니다. 나도 있다는 듯이 말이죠. 정평천 벚꽃은 이번 주말에 만개할 것으로 보입니다. 벚꽃 보면서 코로나 시름을 잊으시기 바랍니다. 2022. 4. 8.
성남벚꽃 9경중 제 1경 분당중앙공원 벚꽃 보러 오세요~ 바야흐로 봄입니다. 춘래춘 불사춘(春來春 不似春) 이 말의 뜻을 아시나요? 봄은 왔는데 봄이 아닌 느낌! 코로나19 때문이죠. 벚꽃을 보러 분당중앙공원 등에 갔는데요, 이제 만개하기 시작했습니다. 성남시에 벚꽃 9경이 있죠. 성남시에서 가장 아름다운 벚꽃 9경은 아래와 같습니다. 제1경 중앙공원 분당천변 제2경 분당구 보건소 앞 제3경 남한성 올라가는 길 제4경 상대원 시설녹지대 제5경 제생병원 앞 공공녹지 제6경 오리공원 옆 탄천변 제7경 태평동 물놀이장 뚝방길 제8경 수진공원 진입로 제9경 삼평동 운중천변 (벚꽃 8경에서 삼평동 추가) 분당중앙공원은 성남 시민의 쉼터이자 수도권에서도 유명한 산책 명소로 알려진 곳입니다. 분당중앙공원 벚꽃 풍경 중 핫플레이스는 어디일까요? 공원 주변이 다 아름답지만요,.. 2022. 4. 7.
엄마 봄나들이 어디로 가지? 경안유아숲체험원 수도권에 아이들과 봄나들이 갈 곳이 많은데요, 그중의 한곳이 경기도 광주시 경안유아숲체험원입니다. 경안유아숲체험원은 따로 있는 게 아니고요, 경안공원 안에 있습니다. 경안공원은 3·1절을 앞두고 갔었는데요, 면적이 83,095m²에 이를 정도로 넓습니다. 경안공원에서 유아숲체험원을 가려면 광주시립중앙도서관 앞 공영주차장에 차를 세우시면 됩니다. 도서관에도 주차장이 있지만, 만차일 경우가 많아 저는 이곳에 차를 세웁니다. 주차장에서 나무 계단을 올라가면 먼저 생활체육공원이 나옵니다. 이곳에 배드민턴장, 농구장, 정자 등이 있어 주민들이 많이 나와 운동을 하죠. 공원 안에 다목적운동장, 농구장, 배드민턴장, 족구장은 물론 각종 운동기구가 많아 주민들이 많이 찾는 곳이죠. 이곳에 유아숲 안내판이 있습니다. 안.. 2022. 4. 6.
젊은 연인들의 데이트 성지 용인 보정동 카페거리 남녘의 봄꽃 소식이 어느새 수도권까지 올라왔습니다. 주변을 돌아보면 매화, 목련, 개나리 등이 만개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봄꽃축제 등은 열리지 않지만, 주변의 봄꽃을 보며 힐링하고 있습니다.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예쁜 카페에서 차 한잔해도 좋겠죠. 어디서 차 한잔할까요? 용인시 기흥동에 있는 보정동 카페거리 아시나요? 보정동 카페거리는 보정동 탄천 변에 죽전 택지 개발 지구가 들어서면서 자연발생적으로 형성되었습니다. 처음에 한 개씩 생기다가 이제 전국적으로 유명한 카페거리가 됐죠. 그래서 2014년부터 용인시의 대표적인 문화의 거리로 지정되었습니다. 카페 외에도 레스토랑, 베이커리, 의류, 소품 등 특색 있는 상점이 모여있습니다. ‘신사의 품격’과 ‘김비서가 왜 그럴까?’ 등 드라마 촬.. 2022. 4. 5.
성남시 분당중앙공원에 있는 조선 후기 수내동가옥 경기도 성남시 분당중앙공원에는 초가집이 한 채 있습니다. 이 초가집(경기도 문화재자료 제78호)은 조선 후기에 지어졌는데요, 신도시 공원에 어울리지 않을 것 같지만 고풍스런 정자와 함께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로 시간여행을 하는 기분을 느끼게 해줍니다. 분당중앙공원은 신도시 1기인데요, 도심 한가운데 뉴욕 센트럴파크 못지 않은 공원이 있어서 중앙공원으로 불립니다. 이곳은 성남시민들의 쉼터이자 휴식처입니다. 돌마각 호수는 시원하게 물줄기를 하늘로 뿜어내고 있는데요, 돌마각 정자에 오르면 서늘한 바람이 불어와 여름에는 더위를 식혀주는 곳입니다. 옛날부터 조상들이 마을이나 집 근처에 정자를 만들어 놓은 것이 다 이유가 있었더라구요. 돌마각 옆에는 아담하고 작은 초가집이 한 채 있습니다. 이 집은 ‘수내동가옥'(1.. 2022. 4. 4.
경기도 화성 궁평항에서 낙조와 일몰사진 찍기 수도권에서 가까운 일몰 명소 궁평항을 아시나요? 일출 하면 동해바다, 일몰 하면 궁평항을 떠올립니다. 이곳은 서울에서 1시간 반 정도면 갈 수 있어서 바람 쐬기 참 좋은 곳입니다. 지난 달에 남편과 함께 다녀온 궁평항 일몰을 소개하겠습니다. 그럼 함께 가보실까요? 집에서 나와 궁평항까지 막힘없이 달려 도착했습니다. 도심을 벗어나 오랜만에 바닷가에 오니 비릿한 바다 냄새가 바람에 실려와 코를 자극합니다. 그리고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만나는 뻥 뚫린 바다는 가슴까지 시원하게 해주었습니다. 요즘 해가 길어져서 일몰 시간이 오후 6시 20분쯤입니다. 궁평항 일몰을 보기 위해 오후 5시 30분쯤 도착했습니다. 아직 해가 지려면 30분 넘게 남았습니다. 궁평항 반대쪽에 있는 보행교(데크 산책길)을 걸었습니다. 마치.. 2022. 4. 3.
사적모임 10명, 영업시한 제한 24시로 거리두기 조정 코로나19 정말 징그럽네요. 우리 집도 3월 초에 큰딸이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에 감염돼 가족이 비상이 걸렸답니다. 다행히 격리를 잘해서 남은 가족은 감염되지 않았죠. 한 집에 한 명 이상 감염되는 상황에서 이제 더는 피해 갈 엄두가 나지 않네요. 식당 등 자영업자의 볼멘소리에 4월 4일부터 2주간 사적모임 인원 제한 기준을 8인에서 10인까지 늘리기로 했다네요. 식당과 카페 등 다중 이용시설의 영업시간은 밤 11시에서 12시로 완화했고요. 새로운 거리두기를 2주간 시행 후 정부는 상황을 봐서 거리두기를 완전히 해제하는 방안을 검토한다고 합니다. 정부가 심사숙고해서 내린 결정이라고 하니 따를 수밖에요. 현재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감염자가 줄어들고 있긴 하지만, 스텔스 오미크론 등 새로운 바이러스가 계속.. 2022. 4. 2.
수원에서 즐기는 과수체험! 2022년 수원시 과수공원 체험 신청 바야흐로 봄입니다. 날이 따뜻해지는 봄부터 시작해서 가을까지 각 제철 과일이나 채소를 직접 수확하는 체험이나 낙농체험 등을 즐기는 경우가 많은데요, 수원에서도 과수체험이 가능하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도심 속 최초 과수공원인 수원시 과수공원에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기간 : 2022년 6월~10월 장소 : 수원시 과수공원(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동 1382 대상 : 어린이, 학생(초중고), 취약계층 체험료 : 3천원 / 1인당 프로그램 체험명 체험일시 내 용 월 시간 일자(요일) 체리 6월 10:00~12:00 8(수), 9(목) • 과수소개, 참여교육, 창작활동 • 체리 맛보고 수확하기 15:00~17:00 9(목) 매실 6월 10:00~12:00 14(화), 15(수), 16(목), 17(금) •.. 2022. 4. 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