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1/0410

'무릎팍도사', 윤복희의 참 아름다운 고백 어제 '무릎팍도사'에 오래된(?) 가수 윤복희가 출연했습니다. 요즘 사람들은 잘 모르겠지만 7080세대들에게 윤복희는 당대 최고 가수였습니다. 그런데 나이가 들어서일까요? CF를 통해 미니스커트 열풍을 일으킬 정도로 패션의 아이콘으로 이슈를 몰고다녔던 포스는 온데간데 없고 이젠 동네 옆집 할머니 같은 느낌이 들더군요. 그녀가 '무릎팍'에서 고백했던 많은 이야기 중 가수 남진씨와의 이혼 얘기도 꺼냈는데, '남진의 사랑을 이용했다'는 얘기가 좀 충격적이었습니다. 그러나 환갑이 넘은 나이(65세)에 남진에게 잘못을 사과하고 용서를 비는 건 참 아름다운 고백이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왜 그랬을까요? 윤복희는 두 번의 결혼을 했는데, 두 번 다 이혼했습니다. 첫 번째는 동료가수와 결혼(유주용)했는데, 남편이 돈을 벌.. 2011. 4. 21.
'1:100' 퀴즈쇼, 박경림 눈물 비난 너무 잔인하다 박경림이 어제 퀴즈쇼 '1:100'에 도전해 최종 대결에서 아쉽게 탈락했습니다. 그녀의 남편은 저단계 탈락을 예상했지만 1단계부터 차분히 문제를 풀어간 박경림은 최후 1인으로 남아 주부 심경숙씨와 긴장감 넘치는 대결을 펼쳤지요. 박경림은 아쉽게 탈락했지만 주부 심경숙씨와의 훈훈한 대결로 진행자 손범수는 '1:100' 역사상 가장 아름다운 대결이었다고 평가했습니다. 최후의 1인이 된 심경숙씨가 박경림의 아들 민준이 과자값이 생각난다며 미안한 마음을 내비치자, 박경림이 눈물을 보였는데 이 눈물을 두고 치 떨리는 비난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왜 감동적인 눈물에 비난을 퍼붓는지 모르겠어요. '1:100' 퀴즈쇼 뉴스에 악플을 다는 사람들은 어제 방송을 봤는지 묻고 싶네요. 박경림이 비호감이라고 해서 무차별로 그녀.. 2011. 4. 20.
해병대 자원입대한 현빈, 안타까운 비난 이유 현빈의 해병대 입대는 단연 화제였지요. 사회지도층(?)다운 결정이었구요. 현빈이 연평도 포격 사건 등 안보가 불안한 상황에서 해병대 입대를 결정한 것은 탁월한 선택이었고, 칭찬받아 마땅했습니다. 입대 후 현빈이 훈련을 받는 모습을 보고 팬들은 현빈에 대한 그리움에 환호했습니다. 이런 환호에 고무된 해병대는 현빈을 전투병이 아닌 모병 홍보병으로 분류했는데, 이를 두고도 말들이 참 많습니다. 요즘은 군에 입대한 모든 병사들의 자대 배치 분류를 컴퓨터 난수표 추첨으로 한다고 하죠? 소위 힘 있고 빽 있는 사람들이 편한 보직으로 가는 것을 원천적으로 막아 공정한 분류를 한다는 건데, 생각같아서는 현빈도 다른 신병들과 마찬가지로 분류했으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했어요. 현빈이 해병대에 자원 입대한 뜻을 살려주기 위.. 2011. 4. 15.
'나는가수다' 백지영의 영악하고 비겁한 하차 좌초된 '나가수'가 이제 전열을 가다듬고 다시 시작해보려는데, 백지영이 자진 하차한다는 뉴스를 보니 실망을 넘어 영악하다는 생각까지 들었습니다. 윤도현 등 다른 가수들도 재도전 파문 이후 하차까지 고려했지만 '나가수' 프로의 기획 의도가 좋았고, 시청자들의 기대 때문에 참여를 결정한 마당에 정규앨범을 준비하기 위해 부득이하게 하차할 수 밖에 없다는 백지영측의 말은 솔직히 납득하기 어렵습니다. 백지영은 2년 만에 정규앨범을 낸다고 하는데요, 보통 새 앨범 발표를 앞두고 일부러 예능프로에 출연하며 홍보도 하는데 '나가수'를 통해서 앨범홍보를 할 수 있는데 왜 그만두었는지 언뜻 이해가 가지 않네요. 앨범 발표 계획이 있더라도 가을쯤으로 미루고 '나가수'에 출연하는게 앨범 홍보에도 더 낫지 않을까요? 신정수PD.. 2011. 4. 14.
'나는가수다', 김영희PD가 복귀를 원하는 이유 김건모의 재도전 시비로 정비중인 '나가수'가 이소라 등 출연가수들이 속속 복귀 결정을 내리고 있어 다음 주 녹화를 재개한다고 합니다. 남은 5명의 가수 중 백지영이 정규앨범 준비관계로 하차를 결정했다는 소식이 조금 안타깝네요. 그런데 재도전 파문으로 하차한 김영희PD 문제는 아직 현재 진행형입니다. 당초 MBC측은 김PD에게 해외연수를 권유하며 하차시켰는데, 그는 아직 해외로 떠나지 않았습니다. 해외연수는 아직 '협의중'인데, 김PD는 모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시청자가 받아준다면 재도전(복귀)을 하고 싶다'고 밝혔습니다. 후배 신정수PD가 그의 후임으로 내정된 상태인데 왜 김PD는 복귀하고 싶다고 했을까요? 결론부터 말하면 쌀집아저씨의 명예를 회복하기 위해서가 아닐까 싶습니다. 김영희PD하면 '일밤'의 .. 2011. 4. 13.
'위대한 탄생' MC 박혜진 진행이 짜증난 이유 개인적으로 박혜진아나운서를 참 좋아했는데요, 어제 '위대한 탄생' 진행하는 것을 보니 안스러우면서도 한편으론 짜증까지 났습니다. 지난해 11월 그녀가 '위탄' MC로 내정됐다는 뉴스를 봤을 때 솔직히 '이건 뭥미?'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 이유는 반듯하고 흐트러짐 하나 없는 그녀가 과연 예능프로 진행을 잘할까 하는 걱정이 앞섰기 때문이죠. 박혜진은 첫 방송부터 '진행이 너무 딱딱하다', '지루하다' 등 소리를 많이 들었는데, 어제 박혜진의 진행을 보니 악평과 비난을 피할 수 없겠더라구요. 어제 '위탄'은 처음으로 생방송으로 진행했는데요, 생방송의 묘미는 아무래도 긴장감과 스릴 아니겠어요? 12명이 순번을 정해 차례대로 나와 노래를 불렀는데, 누가 노래를 잘했는지는 개인에 따라 다르겠지요. 문제는 12.. 2011. 4. 9.
이시영, 복싱으로 다져진 진정한 몸매 종결자 몸매가 잘 빠진 여자 연예인을 'S라인'으로 부르던 시대가 지나고 이제 8등신, 9등신도 모자라 마네킹 몸매라는 말까지 나왔네요. 얼마나 몸매가 완벽하면 마네킹이라고 부를까요? 마네킹 몸매라는 말은 가수 지나에게 처음 붙여진 말로 알고 있습니다. 최근 옥주현의 '가요광장'에서 옥주현과 이정이 '지나의 몸매는 마네킹같다'며 지나에게 소품으로 있던 마네킹과 몸매를 비교해볼 것을 제안했고, 지나는 자신있게 마네킹 옆에서 인증 사진을 찍었죠. 그런데 마네킹 옆에서 찍은 이 사진을 가지고 기획사에서 지나를 띄우기 위한 언플용 용어로 너무 많이 써먹어 그리 선뜻 와닿진 않았어요. 그런데 얼마전 자선바자회에 참석한 이시영의 뽀샵(보정)없는 사진을 보니 마네킹 몸매 종결자는 따로 있었네요. 이시영이 행사에 참석하기 위.. 2011. 4. 4.
오스타 김은정, '나가수' 부끄럽게한 아름다운 퇴장 오디션 프로 열풍 속에 캐이블 tvN에서 진행되는 '오페라스타 20011'에서 첫 탈락자가 나왔습니다. 바로 쥬얼리의 김은정입니다. 김은정은 탈락자로 결정된 후 눈물을 글썽이며 '어쩔 수 없는 결과였고, 다른 분들과 나와의 격차가 있었다. 앞으로 시청자 입장에서 지켜보겠다'고 했습니다. '오스타'는 8인의 가수들이 토너맨트를 통해 최종 우승을 가리기 때문에 누군가 탈락자가 나와야 하는 상황이었기 때문에 김은정은 결과에 깨끗이 승복했고, 모든 것을 자신의 탓으로 돌리며 아름다운 퇴장을 했습니다. 어제 생방송으로 진행된 '오스타' 8인의 도전자는 신해철, 김창렬(DJ D.O.C), 문희옥, 임정희, 테이, JK김동욱, 김은정(쥬얼리), 선데이(천상지희)였습니다. 먼저 실시간투표에서 테이, 김창렬, 문희옥, .. 2011. 4. 3.
'자기야' 노유민-이명천, 나이차 극복한 미친 사랑 사랑에는 국경도 나이도 없다고 하죠? 어제 '스타부부쇼 자기야'에 출연한 결혼 1개월차 노유민-이명천부부의 사랑을 보니 나이를 초월한 아름다운 사랑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노유민이 32살이고 아내 이명천이 38살이니까 무려 6년 연상의 부부네요. 이 부부가 결혼하기까지는 나이 때문에 어려움도 많았지만, 첫 눈에 반한 노유민의 아내에 대한 사랑은 정말 영화처럼 감동적이었어요. 결혼을 허락하지 않는 양가 부모들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아이를 갖게된 사연부터 연하남 노유민의 무대포 구애작전까지 이 부부가 방송에서 처음으로 털어놓은 얘기를 들어보니 한 마디로 '미친 사랑'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노유민 말을 빌자면 아내에게 환심을 사기위해 가장 많이 쓴 말이 '미쳐버리게 해주겠다!'라는 말이더군요. 여기서 .. 2011. 4. 2.
'100분토론' 신해철, 대안없는 비판에 실망 어제 '100분토론'에 연예인 3명이 대거 출연했습니다. 바로 신해철, 김태원, 박칼린이죠. 이들이 정치인이나 시사평론가, 교수들이 주무대인 '100분토론'에 나온 이유는 사실 '나는 가수다' 파문 때문입니다. MBC에서 '위대한 탄생'과 '나가수' 등 최근 불고 있는 오디션 열풍에 대한 진단을 위해 준비한 것인데, 신해철의 강도높은 비판에 MBC로서는 화들짝 놀라기도 했을 거에요. 그러나 오디션 열풍을 일으킨 제작자 김영희PD 등 제작진측에서는 한 명도 나오지 않아서 실질적인 대안은 나오지 못한 채 겉도는 느낌이었어요. 무엇보다 신해철의 대안없는 비판은 얼핏 들으면 100% 맞는 것 같지만 토론을 위한 비판이라 실망감을 안겨주기도 했어요. 왜 신해철의 말이 틀렸는지 한 번 곱씹어 볼까 해요. 먼저, 신.. 2011. 4. 1.
반응형